제주도관광협회 "관광 업계 파탄 직면해" 호소
제주도관광협회 "관광 업계 파탄 직면해" 호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일본 경제 보복에 따른 대응과 제주관광 재도약 관광인' 기자회견
제주도관광협회가 19일 오전 제주웰컴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관광 업계가 어렵다고 호소했다.
제주도관광협회가 19일 오전 제주웰컴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관광 업계가 어렵다고 호소했다.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 등 한·일간 경제·외교적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제주 관광 업계가 대한민국 관광 1번지 제주의 재도약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19일 오전 10시30분 제주웰컴센터에서 ‘일본 경제 보복에 따른 대응과 제주관광 재도약을 위한 관광인의 입장’ 기자회견을 갖고 “사드 사태로 촉발된 중국인 관광객 감소, 숙박시설 공급 과잉, 일본의 경제 보복 등으로 제주 관광 업계가 파탄에 직면해 있다”고 주장했다.
 
회견장에는 김영진 회장을 비롯한 각 분과위원장, 협회 간부 등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제주 제2공항은 필수적인 사회기반시설로서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 제2공항 예정부지 주민들에게는 합당한 보상과 실질적인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 공항 운영에 따른 수익을 지역에 환원할 수 있도록 공항운영권 참여를 보장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주도관광협회가 19일 오전 제주웰컴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관광 업계가 어렵다고 호소했다.
제주도관광협회가 19일 오전 제주웰컴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관광 업계가 어렵다고 호소했다.

이어 “제주도는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제주 관광 업계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또 과잉공급된 숙박·교통 업체에 대해서는 특단의 관리대책이 조속히 마련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김 회장은 “항공사는 수익성이 높은 해외노선에만 대형기종을 집중 투입할 것이 아니라 관광객이 선호하는 시간대 제주를 오가는 노선에 중·대형 기종을 우선 투입해달라”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도내 영세 관광 사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관광 업계는 제주방문 관광객 대상 친절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제수준의 환대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또 재방문 관광객 확대를 위한 감성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구의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0
보는눈 2019-08-26 17:23:23
현공항 하나로 족합니다
중국인 향기가 이섬에서 사라저야 합니다
난개발 접으세요 한치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도정 입니다 쓰레기대란 교통대란 상하수도대란등 여기에 사건사고는 허구헌날
넘처나는 공직인력 감축하고 넘처나는 사무관 반으로 줄이고 승진시험 부활 하세요
도시청에 관광국 과가 있는데 무슨 관광협회 공사가 필요하나요 불필요한 부서 유관단체 냉정히 정리하세요
39.***.***.161

소낭 2019-08-25 18:51:37
이자들의 머리로는 제주관광은 끝났다. 일본여행을 가지 않는 국내 관광객들을 끌어 들일 절호의 기회임에도 남탓만하고 있다. 하다못해 일본여행을 포기한 국내관광객들에게 제주에 오면 30% 숙박료,렌트카비용, 관광입장료 등을 깍아 주는 정책을 도에 요구하는 정책기질도 발휘도 못하고 있다. 앉아서 제주도의 관광정책만 탓하지말고 자구책을 내놓으면서 울어라! 아이디어가 그렇게 없나?!
49.***.***.91

지렁이 2019-08-20 21:43:16
공항예정부지에 지렁이 몇마리사는지 실태조사해야합니다 지렁이가죽으면 사람도 죽숩니다 안녕 제주의소리
117.***.***.245

meme 2019-08-20 21:20:03
그럼 제주도는 쓰레기 천지가 되어가는건 어떠케 생각하시는지 ??? 기업은 살리고 도민들은 죽어가도 된다는 말씀이신지?? 청정제주란 말이 무색해져가는 데 제2공항을 개설하면 더많은 쓰레기와
교통대란은 어떻게 대처하실건지 여쭤보고싶네요
211.***.***.38

체질개선해라 2019-08-20 21:19:10
관광협회.. 있으나 마나한 기구에 예산 쳐 퍼다주면서 하는건 고작 저런소리냐..
바꾸려면 체질개선부터 하고 나서라!!
14.***.***.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