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정' 사건 보도 제주CBS 고상현 기자 '이달의 기자상'
'고유정' 사건 보도 제주CBS 고상현 기자 '이달의 기자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상현 기자
고상현 제주CBS 기자

제주CBS의 ‘고유정 사건 부실수사 집중보도’가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에 선정됐다. 

한국기자협회가 주관하는 한국기자상 심사위원회는 20일 제347회(2019년 7월) 이달의 기자상 심사회의를 열어 제주CBS 사회부 고상현 기자가 집중 취재한 ‘경찰 수사체계 바꾼 고유정 부실수사 단독·연속보도’를 지역취재보도부문 수장작으로 선정했다. 

제주CBS는 지난 6월1일 ‘고유정 전 남편 살해사건’을 최초로 보도한 것에 그치지 않고 자극적인 내용보다는 경찰 수사에 문제점이 없었는지를 집중 취재했다.

특히 고상현 기자는 2개월 넘도록 현장 취재에 매달리며 사건 관련자들을 폭넓게 만나 현행 수사체계로는 부실수사가 반복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제도개선 필요성에 초점을 맞춘 심층취재도 이어 나갔다. 

고 기자의 ‘고유정 사건 부실수사와 제도개선’ 연속·단독 보도로 경찰의 강력사건 수사체계는 근본적으로 바뀌었고 앞으로는 초기부터 경찰청 차원에서 종합대응팀을 꾸려 수사의 빈틈을 줄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실종수사와 관련해 고유정 사건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남성 실종신고도 사건초기부터 종합대응팀 운영사건에 포함하기로 했다. 

또 부실수사 집중보도는 경찰 진상조사로도 이어져 ‘실종 초동조치와 본격적인 수사과정에서 미흡한 점이 있었다’고 인정하는 경찰의 공식 발표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도민 2019-08-21 12:43:27
축하합니다
9월2일 재판때는 고새들렁강 머리한번 자르고 얼굴보여주는 시도도 도전해보세요
6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