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법정책팀장 및 법제지원팀장 공개모집…9월9일까지 응시원서 접수

제주도의회가 의원들의 입법활동의 전문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입법정책팀장과 법제지원팀장을 외부전문가로 수혈한다.

제주도의회는 5급 상당 개방형직위로 지정된 공무원 채용을 위해 8월 21일자로 채용공고를 실시했다. 이번에 채용 공고한 개방형직위 공무원은 입법정책팀장과 법제지원팀장 직위로 5급 상당이며 채용기간은 2년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중에서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언론·법인·단체 등 관련 분야에서 근무했던 경력자로, 지방공무원법에서 정하고 있는 5급 상당의 개방형직위 기준으로 학력기준·자격증기준·경력기준 중 하나의 요건만 충족되면 응시가 가능하다. 지역 제한이 없는 전국 공모다.

다만, 입법정책팀장은 필수요건으로 변호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입법정책팀장은 상임위원회에서 요청하는 조례안 제정 검토 등의 입법지원 업무를 하게 되고, 법제심사팀장은 상임위원회에서 요청한 조례안 심사와 입법평가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제주도의회는 채용공고에 따라 오는 9월9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며, 채용절차를 거쳐 10월 중 임용할 계획이다.

응시원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