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박람회 추진위원회-가교, '제.꼭.사'(제주에 오면 꼭 사야할 명품) 브랜드 선정

로하'S 박람회 추진위와 ㈜가교가 28일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소중한 제품) 브랜드 선정 시상식을 진행했다.

로하'S 박람회 추진위원회와 ㈜가교가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소중한 제품) 16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했다.

제꼭사 브랜드 시상은 제8회 로하'S 박람회 참여기업들의 제품 중 우수한 제품의 실질적 판매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심사단은 박람회 기간 중 전문가, 국내외 바이어, 일반 소비자로 구성됐다.

심사는 ▲품질 우수성 ▲제주 가치활용성 ▲친환경 지향성 ▲지역사회공헌도의 기준으로 평가됐다.

이번 제꼭사에 선정된 제품은 총 16개. 브랜드 대상·품질우수성 부문 최우수상은 '제주 자연초 귤사믹', 제주 가치활용성 부문 최우수상은 'BKSU 제주마유 썬블록', 친환경지향성 부문 최우수상은 '물마루 된장학교 유기농 제주콩된장', 지역사회공헌도 부문 최우수상은 '평화의 마을 제주 흑돼지 살라미'가 선정됐다.

이밖에 ▲제주마유의 '마유크림' ▲태반의 땅 제주의 '맛있는 철학자 감귤즙' ▲심터 '봉주스' ▲제주황굼의 '숙취엔 벵주야' ▲신효생활개선회 '귤향과즐' ▲제주원푸드의 '요쿠르트 감귤칩' ▲제주인디의 '카멜리아 스마트 패키지' ▲슁켄하우스의 '코시롱 안심육포'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의 '큐테라 풋귤 3종세트' ▲해민푸드의 '톳 보말죽' ▲제주표고의 '피톤치트 표고세트' ▲조향헌의 '흑도라지 조청'이 선정됐다.

이어 제꼭사 활용 마케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에서는 통합 영업기능을 통해 제꼭사 선정 제품들을 홍보·판매하기 위한 실질적 계획 설명과 논의도 진행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도내에 좋은 뜻을 가지고 사업을 하시는 많은 기업이 있다. 개별기업으로서는 수행하기 힘든 마케팅과 영업기능이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된다면 사업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최 측은 "제꼭사 브랜드는 품질인증처럼 생산자 관점이 아닌, 구매자 관점에서 선정된 제주 최초의 브랜드"라고 설명하고 "향후에도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소비자 가치 마케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 "선정기업들의 브랜드와 패키지 개선에 대한 컨설팅과 6차 신사업 발굴도 함께 논의하여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제꼭사 브랜드 선정 시상식은 지난 28일 진행됐다.

문의: (주)가교 064-722-3288

로하'S 박람회 추진위와 ㈜가교가 28일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소중한 제품) 브랜드 선정 시상식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