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네 번째 강의 안정은 런더풀 대표

마라톤 풀코스 완주 7회, 철인 3종 경기 완주, 27시간 동안 한라산 111km 완주, 10km 달리기 개인 기록 44분, 완주 메달 100여개의 기록.

700만 러너의 핫한 인플루언서, 안정은 런더풀(RUNderful) 대표가 제주 청년과 만난다.

안정은 런더풀 대표. 출처=안정은 블로그.
안정은 런더풀 대표. 출처=안정은 블로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네 번째 강의가 9월 1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안 대표는 '포레스트 검프는 어떻게 리더가 되었을까'를 주제로, 삶의 장애물을 통과한 그의 레이스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때 평범한 백수였던 안 대표는 IT회사 개발자, 승무원, 마케터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이직을 반복했다. 꿈도, 끈기도 없는 사람으로 보이기 싫어 무작정 달리기를 시작했던 것이 인생의 변곡점이 됐다.

하루 30분 달리기로 삶을 바꾼 이야기를 담아 자기 계발서 《나는 오늘 모리셔스의 바닷가를 달린다》 책을 썼으며, 현재 러닝 이벤트를 기획하는 1인 기업 런더풀의 대표다.

또 마라톤 대회 홍보 모델, 스포츠 브랜드 모델, 칼럼니스트, 강연자, 유튜버 등 다방면으로 러닝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한편 안 대표는 독립언론 [제주의소리]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첫 기부마라톤 대회인 '제주국제아름다운마라톤대회' 홍보대사를 맡아, 10월20일(일요일, 구좌생활체육공원) 제주에서 함께 달린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