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아카데미, 여희숙 대표 '평생 독서습관' 주제 특강

누구나 독서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누구나 책 읽는 습관을 갖지는 못한다. 책상에 앉아 10분도 채 버티기 힘들어하는 우리 자녀들을 위해 '책 읽고 싶어지는' 독서지도 방법을 알려주는 강연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 프로그램 3강이 오는 18일 오전 9시30분 제주벤처마루 10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여희숙 한국도서관친구들 대표.
여희숙 한국도서관친구들 대표.

'우리 아이 평생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지도'라는 주제를 내건 이번 강연에는 여희숙 한국도서관친구들 대표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강연은 3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독도도서관친구들 대표, 행복한아침독서 홍보대사,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는 여 대표는 <책읽는 교실>, <토론하는 교실>, <아이는 도서관에서 자란다> 등을 저술하기도 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책읽고 싶어지는 독서지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독서 방법, 책읽고 나면 어떤 독후활동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등을 심층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강연자와 청중 간 자연스럽게 질문이 오가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2019부모아카데미는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라는 주제로 부모의 올바른 교육 철학과 자녀와의 긴밀감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로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9월과 10월 중 매주 수요일 오전에 강연이 열리며, 교육 과정 중 5강 이상 수강한 이들에게는 수료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