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 인턴십(전국)' 연수에 참가할 ‘제주 출신 전국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JDC 인턴십과는 별개로 사업 대상을 ‘제주 출신 전국 대학생’으로 확대해 추진하는 첫 번째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모집기간은 27일까지이다. 미국(디즈니월드) 20명, 베트남(호텔, 관광서비스 분야) 10명으로 총 3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제주 출신 전국지역 대학생으로 ▲부모 또는 본인이 제주도내 중학교 이상을 졸업하고 현재 제주도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거나 ▲부모 또는 본인이 공고일 기준 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주도로 하고 3년 이상 거주했던 이력이 있는 자이다.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https://wwww.jdcenter.com) 게시판 및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전국)' 홈페이지(http://www.jdcintern.co.kr)를 통해 확인(문의 02-558-2278, 이메일 : shh@ghr.or.kr)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 인턴십은 현지 대학교 교과목 수강(3주)과  디즈니월드 인턴십(24주) 과정이다. 

베트남은 어학연수(4주) 및 호텔‧관광 서비스 분야 인턴십(12주) 과정를 통해 실제 업무현장에서 관련 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하게 된다.

성낙창 JDC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제주출신 전국 대학생대상 해외 인턴십 모집은 더 많은 제주 청년들에게 국제적인 시각과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전국의 제주출신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도전정신 배양을 위해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제주지역 내 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제주)'은 지난 7월 학생모집을 시작으로 미국(샌프란시스코, 디즈니월드), 중국(상해), 독일(프랑크푸르트) 인턴십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