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의 막막한 취업준비, 빛 되어줄 ‘인싸담당자’
제주청년의 막막한 취업준비, 빛 되어줄 ‘인싸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다섯 번째 강의 복성현 취업컨설팅 회사 Mind3 대표

자소서(자기소개서) 때문에 밤새 잠 못 이루고, 끝이 보이지 않는 취업 준비로 막막한 하루를 버티고 있는 제주 청춘이 꼭 들으면 좋을 강의가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다섯 번째 강의가 9월 2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복성현 대표. 출처=유튜브 인싸담당자 제이콥.
복성현 대표. 출처=유튜브 인싸담당자 제이콥.

복성현 Mind3 대표가 '꿈과 취업을 그리는 방법'을 주제로 제주 청년들의 꿈의 날개가 될 취업 대비 전략을 전해줄 예정이다.

복 대표는 전 이랜드리테일 채용팀, 이랜드 인재개발팀에서 인사 담당자로 일했다. 퇴사 후 취준생들이 자신들의 본질적 경쟁력을 깨닫고 그것을 잘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취업컨설팅 회사 Mind3와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는 인사 담당자의 눈으로 알려주는 취업준비 매뉴얼, 기업 분석, 자소서·면접 팁 등의 콘텐츠로 11만이 넘는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또 복 대표는 현재 대학교 취업특강 강사, 케이티엔지 커리어강사, 《취업준비솔루션》과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의 저자로 취준생과 만나고 있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제주청년 2019-09-22 18:49:29
빛이 아니라
제주청년센터와 청년사관학교 등 몇개씩이나 되는 청년지원기구들 사업비 대느라 허리 휘는 국민들은 안보이냐?
대체 센터장을 몇명이나 만들어주나?
17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