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개교 야구부 학부모들 "제주고 야구부 해체 반대"
제주 4개교 야구부 학부모들 "제주고 야구부 해체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야구부 학부모들이 23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고등학교의 야구부 해체를 반대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지역 야구부 학부모들이 23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고등학교의 야구부 해체를 반대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지역 야구부 학부모들이 도내 유일하게 야구부를 운영하고 있던 제주고등학교가 야구부 폐부 방침을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남초, 신광초, 제주제일중, 제주고 등 제주지역 야구부 학부모들은 23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고등학교의 야구부 폐부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제주고는 현재 재학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기생 전형에서 야구부는 빠져있고, 올해 전학생들도 이 명분 저 명분 내세우면서 전학을 받지 않고 있다"며 "현재 야구부 재학생은 7명에 불과하다. 남아있는 학생들은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9월 2일 새로 부임한 교장은 주변의 부정적 부분만 듣고 야구부의 실정과 학생들을 파악하기도 전에 야구부 해체에 대해 아무런 절차 없이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며 "운동부 해체를 교장이 단독으로 결정할 사항은 아니다. 모든일에는 절차가 있어야 한다"고 반발했다.

이들은 "제주고 야구부는 제주지역 고등학교에 단 하나 있는 야구부다. 제주에는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에 야구부가 있지만, 고교 야구부가 없어진다면 초·중학교에서 야구를 하는 아이들도 갈 곳이 없어진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제주고 야구부 폐지는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 역시 없애는 것과 같다. 제주야구가 발전하려면 초등학교부터 시작해 중·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연계 육성이 절실하다"며 "제주고 야구부 존속은 스포츠클럽과 엘리트체육의 공존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석문 교육감은 '단 한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공약했다. 야구를 꿈꾸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저버리지 말아달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끝으로 학부모들은 "제주고 야구부를 운영해 가면서 겪을 여러 어려움들을 학부모들과 지혜를 모아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거듭 야구부 폐부 결정을 철회해줄 것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4
과연 2019-09-24 09:56:43
학부모님들 호소하는데...
과연!!!!
어떤 분들이 목소리를 들어나줄까요?
223.***.***.218

학부모 2019-09-23 16:02:23
교육감 육지 전교조출신교육감하는 데로 따라하기만 해왔지 무슨 자기 철학이 있나 학부모 안중에도 없고 사실 대화시도도 없고 조금 쇼하다 비판 발언나오면 내빼고 대화중에도 못들은척 불리한 이야기는 모기소리 만큼 말해 무슨말인지 알아듯지 못하게 하고 지금 과거에 비해 학력수준 다양성 무엇하나 나아진것 있나 오직 촌학교 챙기기 ib교육등 다수학생보다는 자기똥통철학을 위한 시험질이지
223.***.***.131

이대로 2019-09-23 14:29:42
"부자의 재산을 뺏어서 가난한 자에게 주어 평균을 맞추는게 과연 좌파들이 말하는 평등사회의
구현인가?" 누가 그런다고 선동질 하고 있나요. 아래 글을 쓴 "제주" 필명을 쓰는 사람아!
사실만을 말하세요. 자기식으로 편집해서 선동질 하지 마세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부자의 재산을 뺏엇는 지 말하라.
이념에 찌들어서 좌파 좌파 하는 이 사람은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시절 사람인가? 중립적인
단어로 진보와 보수라 하세요. 이념에 찌들어 부자의 재산을 뺏는다 마네 하지 말고.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시절이 그리 그리운가? 그리워도 그 시절은 오질 않을 테니 체념하시길.
본인도 진보정책하에서 온갖 혜택을 다 받고 살고 있으면서, 뭔 불만이 그리 많은가?
부자도 아닌 사람이 부자를 걱정마라.
59.***.***.101

제주 2019-09-23 13:41:58
교육의 하향 평준화.

모두에게 기회가 평등한 교육을 제공하는게 아니라

기회가 동일하도록 강제하는 것이 이석문이 말하는 좌파 교육의 목표.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재산이 동일해지도록 부자의 재산을 뺏어 끌어 내려 평균을 맞추는게 아니라

가난한 사람도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는 공정하고 평등한 기회가 보장되게 해야지.


부자의 재산을 뺏어서 가난한 자에게 주어 평균을 맞추는게

과연 좌파들이 말하는 평등사회의 구현인가?


이석문 교육철학이 뭐가 달라?

모두에게 기회가 없을 거라면 아무도 기회를 가지면 안된다는게?
119.***.***.203

대정 2019-09-23 13:27:44
이게 이석문이가 추구하는 교육철학...자기네 손지들 못하면 남의 손지들도 못하게 한다. 똥고집 스타일...교육감...3선은 이제 끝. 고교 전통은 안중에 없음
175.***.***.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