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여섯 번째 강의 김형철 대구 경일대학교 교수

인공지능, 로봇, 무인자동차, 드론,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의 산물들이 이제 낯설지 않은 현실이다. 급격한 이 변화 속에서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9학년도 2학기 여섯 번째 강의가 10월 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김형철 대구 경일대학교 교수.
김형철 대구 경일대학교 교수.

김형철 대구 경일대학교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시대를 리드하는 지혜로운 질문'을 주제로 미래를 위한 조언을 제주 청년들에게 전한다.

김 교수는 산업교육, 시민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전문강사로 리더십, 창의적문제해결, 인문학 등을 주제로 강의를 펼쳐왔다.

또 리터러시(문해력) 교육과 보드게임 개발 및 게임 기반 교육에도 힘쏟고 있다. 현재 독서 기반 사고력 교육 기업 '생각의탄생' 대표, 보드게임 개발사 (주)우보펀앤런과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의 이사를 맡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연구한 전문가들이 십대 눈높이에 맞춰 미래를 설명한 《미래 인재를 만드는 4차 산업혁명 멘토링》의 공동 저자로, 이번 JDC 대학생아카데미에서도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특징과 핵심을 담은 흥미로운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 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