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예능프로그램 출연…, 원희룡 지사 거취 도마
유튜브․ 예능프로그램 출연…, 원희룡 지사 거취 도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위 국감] “원더풀TV에 제주도예산 투입됐다? 확인 결과 아닌 것으로” 해프닝 종결
8일 제주도청에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의소리
8일 제주도청에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의소리

8일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제주도 국정감사에서는 무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거취 문제가 양념처럼 등장했다.

오전 국감에서 원희룡 지사의 개인 유튜브 방송에 제주도 예산이 투입된 정황이 있다며 오후에 폭로하겠다던 호언(?)확인 결과 아닌 것으로 종결, 해프닝으로 끝났다.

무소속 이용호 의원(전북 임실군순창군)제가 오늘 국정감사위원 중 유일하게 무소속이다. 원희룡 지사도 무소속이다. 최근 보수야권 정계개편 논의도 진행되고 있는데, 언제까지 무소속을 유지할 것이냐고 물었다.

이에 원희룡 지사는 작년 지방선거에 출마해서 선택을 받을 때 무소속으로 선택을 받았다. (당적과 관련해) 변경이 있다면 도민들의 의견을 묻는 절차를 거치겠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의 유튜브 정치도 도마에 올랐다. 원 지사는 원더풀TV’라는 개인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경기 광주시을)은 제2공항 공론화 필요성을 강조한 뒤 갑자기 원 지사의 유튜브 방송을 도마에 올렸다.

임 의원은 구독자가 6천명 정도 되는데, 개설 목적이 도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고 혁신하며 제주도가 커지는 꿈을 위해서라고 생각되는데 맞느냐라며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거나, 조국 (법무부)장관과 관련한 게시물이 4~5개 된다. 이게 도민과의 소통과 무슨 연관성이 있느냐라고 따져 물었다.

이에 원 지사는 도민들도 대통령과 대한민국에 대한 생각이 있다고 하자, 임 의원은 지사는 제주도내 갈등을 키우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중앙정치에 기웃거리는 듯 하다. 그래서 원 지사가 도민들에게서 마음이 떠났다, 다른 지역에 마음이 있는 것 아니냐는 말들이 나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원 지사는 유튜브 내용의 70~80%는 제주현안을 다루고 있다. 다만, 매주 라이브로 진행하는 것이어서 댓글로 질문이 들어오거나 국민적 관심사라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 저도 정치인이기 때문에 최소한도 범위에서 언급하고 있다. 도민들이 우려하는 일이 없도록 유념하겠다고 한발 물러섰다.

임 의원은 유뷰브와 관련해 제주도예산이 투입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제가 파악하기로는 도예산이 투입됐다. 오후에 추가 질문하겠다며 관련 의혹 제기를 예고했다.

하지만 오후에 보충질문에 나선 임 의원은 확인한 결과 제주도의 해명이 맞는 것 같다고 스스로 꼬리를 내렸다.

대신 임 의원은 태풍 재난상황회의 주재를 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모습이 공중파TV에 잡힌 것과 관련해 상황이 위중한 상황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것은 부적절한 처신이다. 마음이 콩 밭에 가 있다는 증거라고 꼬집었다.

원 지사는 “30분 넘게 진행된 회의에서 1분 정도 검색했는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유념하겠다고 말했다.

오후 속개된 국감에서는 검사 출신인 조응천 의원(더불어민주당)조국 (법무부)장관과 대학동기이자, 절친이라는 언론보도를 봤다면서 원 지사의 유뷰브 정치문제에 가세했다.

원 지사가 절친이라기 보다는 대학 때부터 잘 안다고 말하자, 조 의원은 그럼 조 장관 전화번호는 갖고 있을 것 아닌가. 절친이라면 전화로 얼마든지 충고할 수 있다. 그런데 유뷰브를 통해 서너차례 공개적으로 비판해했다. 이건 뭐라 해도 친구의 어려운 상황을 이용해 이미지 정치하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질타했다.

조 의원은 원 지사의 최근 공중파TV 예능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해서도 예능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해서도 말이 많은 것으로 안다본질은 외면하고 이미지 정치만 추구한다면 지사가 조국 장관의 이중성을 나무랄 자격이 없다고 본다. 도정에 좀 더 집중해달라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6
도민 2019-10-09 18:22: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지사가 잘하고있대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해서 제주도가 이모양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지사 팬클럽들 정신승리 오지네 ㅋㅋㅋ
원희룡은 그냥 촌구석 이장이 딱 제격인듯.. 그것도 좀 벅차보이긴하다만 ㅋㅋㅋ
211.***.***.197

0순 2019-10-09 09:22:08
조응천 너나 잘해라 조국도 끌어 내리지 못하는 인간이
누굴 나무리는데
제주도에서 원지사님은 잘하고 있음 가서 문재인 안테나 잘전해 조국 파면시켜야 된다고
122.***.***.29

촛불 2019-10-08 21:27:43
유튜브방송에 도예산이 투입됐다고 가짜뉴스 퍼뜨리다 꼬리내렸다. ㅋㅋ 살다 별 코미디를 다보네
27.***.***.223

0101 2019-10-08 17:56:29
제주도 총괄 책임자가 예능이나 하고 자빠져고 찐자 나라꼴 잘돌아가네
121.***.***.184

나참 2019-10-08 17:06:07
제2공항 공론화는 거부하고, 자신의 당적변경은 도민공론화 하겠다고....나 참....
11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