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아카데미] ‘사랑과 신뢰의 부모자녀 관계 만들기 원데이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아이들에게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존재’가 된 스마트폰. 자녀가 가족과의 소통보다 스마트폰, 게임, 인터넷에 더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면, 미디어 중독 예방과 치유를 위한 가족 캠프에 함께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사랑과 신뢰의 부모자녀 관계 만들기 원데이 가족 캠프’가 19일 오전 10시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권장희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소장(왼쪽)과 안미영 수석강사. 

이날 캠프는 권장희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소장과 안미영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수석강사가 진행한다. 주제는 '우리 가족, 스마트폰에서 로그아웃'으로,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중독을 예방하는 방법과 미디어 절제력을 키우는 실제적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권 소장은 숭실고, 한영외고에서 교편을 잡고 여성가족부, 국가청소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청소년유해환경 개선과 놀이미디어분야를 위해 힘써왔다. 《우리 아이 게임 절제력》, 《굿바이 스마트폰》 등의 저자이기도 하다.

안 강사는 서울에서 25년간 초등 교사로 근무했으며, 권 소장과 함께 좋은교사운동 등 교육운동에 헌신해왔다. 현재 인터넷게임 및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가족캠프 등 가정의 회복과 미디어 중독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이어지는 원데이 가족 캠프는 크게 ▲생각의 힘 키우기 ▲행동의 힘 키우기 ▲습관의 힘 키우기 ▲주도적 역량 키우기 교육 활동으로 구성되며 권 소장과 안 강사가 번갈아 진행한다.

풍선치기, 선 따라 그리기, O/X퀴즈, 그림퍼즐, 다짐열매 만들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고학년(4학년 이상)부터 중학교 2학년생까지 수강 최적 연령으로 부모와 자녀 각1명씩 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부모아카데미 사무국(064-711-7021) 또는 원데이 가족 캠프 참가신청 페이지(https://forms.gle/kPC75gQQzcjvXLs38)를 통해 선착순 21팀(42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