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버디프렌즈’ 개발…전시관·아카데미 생태문화복합공간 11월5일 오픈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오는 11월 5일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생태문화 복합 전시공간인 '더 플래닛'이 문을 연다. ⓒ제주의소리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모티브로 생태·문화·예술·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이색 복합공간이 문을 연다.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시아홀딩스(대표 박설희)가 오는 11월 5일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더 플래닛 (THE PLANET)’이라는 생태문화복합공간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더 플래닛은 제주도의 자연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콘텐츠가 준비된 공간으로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 ▲지구의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 ▲생태·과학·예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생태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전시관은 멸종 위기종인 제주의 새(鳥)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버디프렌즈’를 통해 신비롭고 다채로운 제주 자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생물다양성 전시관은 다양한 생명체가 어우러져 살고 있는 46억 년 역사를 지닌 지구의 멸종과 진화에 대한 역사 전시를 통해 평소 잊고 살았던 생태계에 대한 가치와 자연과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태 아카데미는 ‘메이크 잇 랩스(Make it Labs)’와 ‘그린 아카데미(Green Academy)’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창작 및 강연 프로그램으로 제주의 자연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제주의 멸종위기종 새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더 플래닛'의 대표 캐릭터 '버디프렌즈'  ⓒ제주의소리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자연의 신비로움 색감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더 플래닛 내 전시관 '깃털 숲' ⓒ제주의소리

더 플래닛 생태문화복합공간은 단순히 TV애니메이션 중심의 해외 라이선스를 구입해 전시장을 구축하는 것과 달리, 지역 자연과 문화를 모티브로 캐릭터와 생태문화교육 콘텐츠를 5년간 기획하고 개발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특히 ‘즐기면서 학습하는’ 에듀테인먼트(Education + Entertainment) 개념의 콘텐츠로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전시관을 비롯, 생태·문화·예술·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각급 교육기관과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도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제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보롬’은 동백나무, 녹나무, 비자나무, 구실잣밤나무, 귤나무 등 제주에서 자생하는 식생으로 꾸며진 ‘플래닛 정원’과 함께 제주 숲 속 힐링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휴식을 제공한다. 

캐릭터샵에는 피규어, 인형, 쿠션 외에도 패션 제품, 화장품, 전자 제품 등 '키덜트(Kid+Adult)’를 위한 다양한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이 때문에 전시관 내 모든 시설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무엇보다 지난 1981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내 전력 공급을 목적으로 세워진 변전소 건물의 역사성은 보존하고, 친환경 공간으로 구성하기 위해 독특한 외관 모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건축 폐기물을 최소화한 점은 더 플래닛의 자랑거리다. 
 
더 플래닛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주의 자연과 생태를 대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오랫동안 기획하고 준비했다”며 “그런 만큼 이 곳에서 자연이 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한 차원 더 진화된 콘텐츠를 통해 제주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 플래닛은 10월 2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theplanet.kr)와 오픈마켓 등 온라인 예매 채널을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 시 현장 방문 선착순 300명에게는 ‘카페 보롬’ 음료 이용권(아메리카노 또는 아이스크림 밀크맛)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게시물을 해시태그(#더플래닛 #버디프렌즈)와 함께 리그램 하면 현장 방문 선착순 300명에게 제주도를 상징하는 큰오색딱따구리(우디) 캐릭터 키링을 증정한다.

더 플래닛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70 / 전화 064-798-2000번.

더 플래닛 홈페이지 = theplanet.kr
버디프렌즈 홈페이지 = birdyfriends.com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birdyfriends
블로그 = blog.naver.com/birdyfriends_korea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