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꼭 가봐야 할 이색공간 생겼네 ‘더 플래닛’
제주서 꼭 가봐야 할 이색공간 생겼네 ‘더 플래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버디프렌즈’ 개발…전시관·아카데미 생태문화복합공간 11월5일 오픈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오는 11월 5일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생태문화 복합 전시공간인 '더 플래닛'이 문을 연다. ⓒ제주의소리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모티브로 생태·문화·예술·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이색 복합공간이 문을 연다.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시아홀딩스(대표 박설희)가 오는 11월 5일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더 플래닛 (THE PLANET)’이라는 생태문화복합공간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더 플래닛은 제주도의 자연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콘텐츠가 준비된 공간으로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 ▲지구의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 ▲생태·과학·예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생태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전시관은 멸종 위기종인 제주의 새(鳥)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버디프렌즈’를 통해 신비롭고 다채로운 제주 자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생물다양성 전시관은 다양한 생명체가 어우러져 살고 있는 46억 년 역사를 지닌 지구의 멸종과 진화에 대한 역사 전시를 통해 평소 잊고 살았던 생태계에 대한 가치와 자연과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태 아카데미는 ‘메이크 잇 랩스(Make it Labs)’와 ‘그린 아카데미(Green Academy)’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창작 및 강연 프로그램으로 제주의 자연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제주의 멸종위기종 새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더 플래닛'의 대표 캐릭터 '버디프렌즈'  ⓒ제주의소리
'더플래닛' ⓒ제주의소리
자연의 신비로움 색감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더 플래닛 내 전시관 '깃털 숲' ⓒ제주의소리

더 플래닛 생태문화복합공간은 단순히 TV애니메이션 중심의 해외 라이선스를 구입해 전시장을 구축하는 것과 달리, 지역 자연과 문화를 모티브로 캐릭터와 생태문화교육 콘텐츠를 5년간 기획하고 개발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특히 ‘즐기면서 학습하는’ 에듀테인먼트(Education + Entertainment) 개념의 콘텐츠로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전시관을 비롯, 생태·문화·예술·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각급 교육기관과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도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제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보롬’은 동백나무, 녹나무, 비자나무, 구실잣밤나무, 귤나무 등 제주에서 자생하는 식생으로 꾸며진 ‘플래닛 정원’과 함께 제주 숲 속 힐링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휴식을 제공한다. 

캐릭터샵에는 피규어, 인형, 쿠션 외에도 패션 제품, 화장품, 전자 제품 등 '키덜트(Kid+Adult)’를 위한 다양한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이 때문에 전시관 내 모든 시설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무엇보다 지난 1981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내 전력 공급을 목적으로 세워진 변전소 건물의 역사성은 보존하고, 친환경 공간으로 구성하기 위해 독특한 외관 모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건축 폐기물을 최소화한 점은 더 플래닛의 자랑거리다. 
 
더 플래닛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주의 자연과 생태를 대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오랫동안 기획하고 준비했다”며 “그런 만큼 이 곳에서 자연이 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한 차원 더 진화된 콘텐츠를 통해 제주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 플래닛은 10월 2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theplanet.kr)와 오픈마켓 등 온라인 예매 채널을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 시 현장 방문 선착순 300명에게는 ‘카페 보롬’ 음료 이용권(아메리카노 또는 아이스크림 밀크맛)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게시물을 해시태그(#더플래닛 #버디프렌즈)와 함께 리그램 하면 현장 방문 선착순 300명에게 제주도를 상징하는 큰오색딱따구리(우디) 캐릭터 키링을 증정한다.

더 플래닛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70 / 전화 064-798-2000번.

더 플래닛 홈페이지 = theplanet.kr
버디프렌즈 홈페이지 = birdyfriends.com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birdyfriends
블로그 = blog.naver.com/birdyfriends_korea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