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아카데미] 신성욱 대표 ‘뇌과학이 알려준 새로운 생각’ 강연

아이라는 놀라운 존재를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뇌과학 강의가 펼쳐진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 프로그램 7강이 오는 30일 오전 10시 제주벤처마루 10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신성욱 신미디어랩 대표가 ‘뇌과학이 알려 준 새로운 생각-읽기, 이야기와 뇌발달’을 주제로 독서와 뇌의 관계와 바람직한 독서교육의 미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신성욱 신미디어랩 대표.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신 대표는 전 다큐멘터리 PD로, KBS 특집다큐 2부작 《읽기혁명》, KBS《생로병사의 비밀》, 《TV, 책을 말하다》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제작한 바 있다.

또 카이스트에서 과학저널리즘으로 공학석사 학위를 받은 그는 《뇌가 좋은 아이》,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 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현재 어린이 뇌 발달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2019부모아카데미는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라는 주제로, 부모의 올바른 교육 철학과 자녀와의 친밀함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9월과 10월 중 매주 수요일 오전에 강연이 열렸으며, 이날 7강을 마지막으로 수료식 후 강의가 진행된다.

7강을 포함해 교육 과정 중 5강 이상 수강한 수강생에게는 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오는 11월 6일에는 또 한번의 특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책보따리, 이야기보따리’를 주제로 4강을 진행했던 황수경 관장이 참가자들의 요청으로 6일 오전 10시 제주벤처마루 10층 세미나실에서 한 번 더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