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장․원내대표 발의한 결의안 심사보류

ⓒ제주의소리
31일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도민 공론화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표결로 ‘심사 보류’로 의결했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공동 발의한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도민 공론화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심사 보류됐다.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학)는 31일 제377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어 김태석․박원철 의원이 공동발의한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도민 공론화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표결로 ‘심사 보류’ 의결했다.

상임위원회서 심사 보류한 안건에 대해서 의장이라도 같은 회기에서는 직권으로 본회의에 상정할 수 없다.

표결 결과, ‘심사보류’에 찬성한 의원은 6명(이경용, 오영희, 김장영, 강시백, 강성균, 김경학)이다.

표결에 앞서 김경학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충분한 논의를 했지만, 의견이 달라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보류하고자 한다”며 표결에 붙였다.

이 과정에서 실랑이가 일기도 했다.

결의안을 공동 발의한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이 “심사도 진행하지 않고 보류를 하자는 것이냐. 도민들이 다 지켜보고 있다. 심사를 한 뒤 심사 보류를 하더라도 해야 한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나 김경학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전제, 표결을 강행한 후 “6명이 찬성했다”며 심사 보류를 선언했다.

이에 박원철 위원장은 “누구가 (심사)보류 찬성했는지, 정확한 의사 표명을 안했다”고 절차상 문제를 제기했지만, 김경학 위원장은 이 같은 의견 제시에도 회의를 종결했다.

한편 심사보류에 찬성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김경학, 강성균 의원, 자유한국당 오영희 의원, 무소속 이경용, 김장영․강시백(교육의원) 의원 등 6명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