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협회, 7일 임시 대의원총회 열어 보궐선거 진행...만장일치 당선

제35대 제주도관광협회장에 당선된 부동선 중문덤장 대표.
제35대 제주도관광협회장에 당선된 부동석 중문덤장 대표.

제주도관광협회 제35대 회장에 부동석(54) 중문덤장 대표가 당선됐다. 

관광협회는 7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1층에서 ‘2019년도 임시 대의원총회’를 열어 '제35대 회장 선출' 안건을 상정, 참석 대의원 만장일치로 부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8년 넘게 관광협회 부회장직을 수행한 부 대표는 이날 선거에 단독 출마했다. 부 대표의 임기는 총선 출마를 사유로 중도 사퇴한 김영진 전 회장의 잔여임기인 2021년 2월까지다.
 
부 대표는 당선 소감에서 “가칭 ‘여행업 경쟁력 강화 위원회’를 설립해 정기적으로 운영, 대형업체와 도내 영세 여행업체간 상생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겠다. 또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추진되는 마케팅 타깃을 구분해 패키지 관광객 유치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숙박시설 공급과잉 문제 해결을 위해 숙박시설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업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미분양 주택과 타운하우스 등에서의 불법 숙박 행위의 단속에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밖에도 ▶대형 렌터카 업체의 렌터카 총량제 동참 유도 ▶전세버스 차령 연장 추진 ▶각 권역별 홍보사무소를 각 회원사 마케팅 지원 시스템으로 변화 ▶회원사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통채널 확대 등도 약속했다. 
 
부 대표는 “제주 제2공항 건설 등 국가 정책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의견을 모아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