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감귤박람회가 8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감귤산업 50년, 미래감귤 50년, 제주감귤 100년의 가치’를 주제로 12일까지 닷새간 펼쳐진다.

개막식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고용호 도의회 농수축위원장, 양윤경 서귀포시장, 고문삼 한국농업인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변대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농업인 등이 참석했다.

원 지사는 환영사에서 “감귤은 지난 50년간 제주 역사를 지탱해 온 힘이었다”며 “농업 자동화와 감귤 품종 개발 등 생산 체계를 젊게 육성하는 혁신의 노력을 가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에 의존해 온 감귤품종의 국산화를 높여야 한다”며 “감귤 유통체계 혁신을 위해 농가와 농협, 유통인 등 모든 관계자가 힘을 합쳐가자”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100여개 업체와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주최측은 행사 기간 약 10만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기간 감귤 콘퍼런스와 바이어 상담회가 열린다. 주행사장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감귤까기 마스터, 감귤 범퍼카, 조물조물 팩토리(Factory), 감귤로 샵(Shop) 행사가 마련된다.

감귤따기와 미로원 감귤찾기, 금물과원 전통놀이, 감귤도둑 잡아라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