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사)제주컨벤션뷰로는 마이스(이하 MICE) 분야 산업전인 '제5회 제주 MICE 산업대전'을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및 더쇼어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3일 국내외 바이어 대상 제주답사 및 환영 리셉션을 시작으로 14일 오전 10시 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개막식, 비즈니스 상담, 세미나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에는 해외 시장으로 확대하고자 해외 바이어 비중을 높여 초청(해외 62, 국내 42명 등 총 104명)했고, 도내 MICE 관련업체 69곳과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상담 예약시스템을 통해 마련된 1000건 이상의 면대면(face to face) 상담을 통해 제주 MICE 산업의 위상제고와 함께 도내 업계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ICE 세미나에서는 Business Traveller, Mix, TTG MICE 등 유수의 MICE 산업관련 해외잡지 편집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MICE 시장 트렌드 변화, 한국‧지역 MICE 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를 통해 타국가 및 도시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MICE 행사를 취재해 온 기자의 눈으로 제주 MICE 산업을 진단하고 국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심도 깊은 의견이 교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