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와 손잡고 ‘문화공간 낭’에서 도민 대상 예술 교육을 진행한다.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사업’은 JDC가 주최하고 K'ARTS EDU(주)가 주관한다. K'ARTS EDU(주)는 한예종이 설립한 문화·예술 교육 분야 기술사업화 전문회사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술지주 주식회사’의 자회사다.

사업 내용은 총 세 가지다. ‘미술레시피’는 도내 1~3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매주 일요일마다 오전·오후 2개의 강의로 진행하며 수강 인원은 각 20명이다. 총 8주간 운영한다.

‘연극놀이’는 만 5~7세의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다.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오후 2개 강의로 진행하며, 수강 인원은 각 30명(아동 15명, 부모 15명)이다. 총 4주간 운영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도 열린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인이 대상이며, 영상제작 경험자 혹은 브이로그 활동 경력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 과정은 ▲영상 시나리오 작성 ▲사진 촬영·조명 ▲최종 결과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 방법과 과정 특강 겸 멘토링 등이다.

세 가지 교육에 대한 신청 기간은 11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20%와 JDC 사업부지 인근마을 학생 20%을 우선 선정한다. 일반 학생은 60%의 기준으로 온라인 전자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온라인 카페( https://cafe.naver.com/kartsedu )에서 문화가득 모집공고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모집공고’ 게시판에 업로드(비공개 글쓰기)하면 된다.

이 밖에 문화공간 낭에서는 12월부터 매월 한 차례 씩 도민과 예술가의 만남 ‘오픈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