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민들 상경투쟁 "WTO개도국 포기 철회 촉구"
제주 농민들 상경투쟁 "WTO개도국 포기 철회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농 제주도연맹 회원 70여명, 제주공항서 출정식
30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3층 대합실에서 '전국농민대회 출정식'을 갖고 있는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사진=전농제주도연맹
30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3층 대합실에서 '전국농민대회 출정식'을 갖고 있는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사진=전농제주도연맹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의장 송인섭)은 30일 오후 1시30분 광화문에서 개최되는 '직불제 개악 저지! WTO 개도국 지위 포기 철회! 전국농민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상경투쟁에 나섰다.

전농 제주도연맹 회원 70여명은 이날 오전 제주국제공항 3층 대합실에서 출정식을 갖고 "정부 차원의 농산물 가격안정대책 수립과 위기에 빠진 농민생존권 보장을 위해 전국의 농민들과 연대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전농 제주도연맹은 "상경투쟁에 나서는 회원들은 지난 자연재해로 극심한 농작물 피해를 입은 상태에서, 감귤, 마늘 감자등 제주지역 주요농산물의 가격하락으로 생존권의 위기에 놓인 제주농민들의 요구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요하게는 지금 정부가 추진하는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방침과 직불제 개편은 제주농업의 근간을 흔드는 중차대한 문제이기에 개도국 지위 포기 철회와 조건불리직불금을 폐지하는 직불제 개편 중단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또 "수확기를 앞둔 제주 월동채소 농가들이 최근 수입이 급증하는 중국산 양배추, 무 수입으로 인한 가격하락을 우려하고 있다"며 "정부는 근본도 모르는 수입농산물 검역을 강화해 국내농산물 보호는 물론 국민건강권을 지켜내야 하며 수입농산물 관리에 농민참여를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더불어 2019-12-01 11:33:14
더불어민주당은 뭘 더불라고 하는 당인지... 뒤에서 호박씨 까먹고 배가 더불다는 뜻인가요?
농민도 내팽개치고 국가경제도 점점 어려워지고 김정은하고만 더불어 살려는 당인가요?
정권은 영원한 게 아닙니다. 운동권 출신들로만 정치를 하려하니 모두가 외통수 같아요 ㅉㅉ
11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