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미술 분야, 12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모집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ICC JEJU 갤러리'가 2020년 전시작가 공개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갤러리 전경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ICC JEJU 갤러리'가 2020년 전시작가 공개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갤러리 전경 ⓒ제주의소리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내 ‘갤러리 ICC JEJU’가 2020년 전시 작가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서양화, 한국화, 조각, 공예, 사진 등 순수미술로서,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제주거주 또는 제주출생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2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응모 방법은 이메일 접수, 방문접수 및 등기우편을 이용한 접수가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이 날인된 우편물까지 유효하다.

갤러리 ICCJEJU 전시작가로 선정될 경우, 약 1개월 내외로 ICC JEJU 3층 로비에 위치한 갤러리 ICCJEJU 전시 공간을 지원한다. 

갤러리 ICC JEJU는 지난 5월부터 보다 전문적인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한 이래 지역 예술인들의 전시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개관기념으로 개최된 ‘제주 미술의 향연’은 제주의 자연환경과 풍광, 그 속에 녹아있는 지역의 정서를 모티브로 활동하고 있는 중견작가 36명이 참가한 바 있다. 

3.1운동 100주년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다큐사진가인 권철 작가 기획전 ‘군국주의의 망령-야스쿠니’ 전시도 큰 관심을 모았다.   

이후에도 오은미 작가 개인전 ‘해녀 비바리와 고냉이’, 유창훈 작가의 제주기행 화첩전 ‘제주 – 바람이 그리는 그림’, 박성진 작가 개인전 ‘제주의 돌담과 숲’, 박길주 작가 개인전 ‘바람의 노래’ 등이 이어졌다. 

김의근 대표이사는 “갤러리 ICC JEJU는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지역과 소통하고자 하는 ICC JEJU의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유의미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며 “도민은 물론 센터 방문 회의참가자 및 관광객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문화예술 산업화에 일조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전시문의 = ICC JEJU 경영기획실 064-735-1001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