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내년예산안 중 '제2공항 갈등해소 사업비' 증액 '핀셋 부동의'에 "상당히 유감" 반발

박원철 제2공항 갈등해결 특별위원회 위원장. ⓒ제주의소리
박원철 제2공항 갈등해결 특별위원회 위원장.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박원철 제2공항 갈등해결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제주도지사가 ‘제2공항 갈등해소 사업비’에 대해 부동의한 데 대해 “유감”이라고 반발했다.

박원철 위원장은 16일 오후 제378회 제2차 정례회가 끝난 직후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의회가 여러가 어려움 속에서 특위를 출범시켰고,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관련 예산을 부동의한 데 대해 상당히 유감이다”라고 말했다.

그렇다고 제2공항 갈등해결 특위 활동이 위축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제주도가) 부동의하긴 했지만, 의회의 판단은 사실 의회사무처로 증액된 예산이기 때문에 집행권자는 의장이라고 생각한다”며 “결과적으로 관련된 예산들은 의회에도 충분히 편성하고 있기 때문에 특위 활동이 위축되거나 제한받거나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의회가 내민 손을 지사가 계속 거부했던 상황이었고, 관련 예산을 부동의한 것에 대해서는 매우 아쉽다”면서 “마지막까지 의회를 경시하고 무시하는 듯한 태도로 일관한 데 대해서는 의회도 결코 좌시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