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주는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산지와 남부를 중심으로 국지적인 비가 내리고 있다.

현재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다시 북서쪽에서 비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낮까지 비가 내리고 그치기를 반복하겠다. 산지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질 수 있다.

밤사이 산지와 북서부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오늘 하루 예상 강수량은 10~30mm다.

저녁까지 산지를 중심으로 안개나 박무(옅은안개)가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따뜻한 남풍이 불면서 낮 기온은 17~19도로 어제(16일)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높겠다. 평년(10~12도)과 비교해도 7도 가량 오르겠다.

내일(18일)부터는 차가운 북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8도까지 떨어지고 체감온도는 4도까지 낮아져 춥겠다.

밤사이 한라산과 산간도로(1100도로, 516도로 등)에는 기온이 0도 가까이 떨어지면서 결빙이 되는 구간이 있겠으니 등반객과 운전자는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다.

해상은 내일부터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서부 먼바다에는 바람이 10~16m/s로 차차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높아지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와 서부앞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