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줏대있는 부모 아래서 행복의 꽃 피운다
자녀교육, 줏대있는 부모 아래서 행복의 꽃 피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아카데미] 고병헌 성공회대 교육대학원장, ‘부모,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강연
ⓒ제주의소리
18일 오후 7시부터 오름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고병헌 성공회대 교육대학원장이 진행하는 부모아카데미 마지막 강연이 열린다. ⓒ제주의소리

지혜로운 자녀를 바라지만 지식을 주입하고 있는 부모, 되풀이되는 한국 가정교육의 모순을 되잡아 보는 강연이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19 부모아카데미’의 일환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 프로그램 공식일정이 지난 10월 마무리된 가운데, 18일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20분까지 오름중학교 시청각실에서 마지막 강의가 진행된다.

ⓒ제주의소리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고병헌 성공회대 교육대학원장이 ‘부모, 당신은 행복한가요?-줏대있는 부모되기’를 주제로 부모들을 만날 예정이다.

고 원장은 미국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어 고려대학교에서 교육철학 및 교육사 박사 학위를 딴 후, ‘행복’을 핵심에 둔 교육에 열정을 쏟아왔다.

현재 대안교육, 평화교육, 시민교육, 평생교육 분야에서 저술과 강연,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저서로는 《평화교육사상》, 《교사, 대안의 길을 묻다》(공저)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가 자신보다 더 나은 삶을 자녀들이 살아주길 원하며 지혜가 아닌 단순 지식 쌓기를 자녀들에게 강요하고 있지는 않은지, 결국 본인의 삶을 반복하는 모순을 되풀이하는 건 아닌지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부모가 자녀의 징검다리가 돼 자녀에게 세상의 모진 풍파를 견디는 방법을 어떻게 가르쳐줘야 할지 함께 머리를 맞댄다.

이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한편, 2019부모아카데미는 ‘우리 가족 책으로 말해요’라는 주제로 부모의 올바른 교육철학과 자녀와의 친밀함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로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강연을 진행해왔다.

문의: 064-711-7021 제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ㅎㅎ 2019-12-17 15:32:35
성공회대ㅋㅋ 말 들어보나마나^^
223.***.***.95

제주시민 2019-12-17 11:47:15
훌륭한 강의 기대가 큽니다
학교보다 사회보다 가정교육이 먼저 입니다
가화만사성이란 말을 늘 가슴에 새겨두며 한번 뿐인 인생에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합시다
1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