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와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와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와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가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양 단체는 지난 16일 탐라장애인복지관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박종성 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류성무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대표, 양승혁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제주지사장 등이 참석해 조인했다. 

현재 제주도에는 40여명의 장애인선수가 취업해 가까운 체육시설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장애인체육선수 취업기반 조성으로 취업을 원하는 제주도 장애체육인 모두를 취업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 장애인체육회는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체육선수들이 고용을 확대해 선수들이 부담하고 있는 체육시설이용비, 장비구입비 등을 해결하는 방안을 찾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선수들이 마음 편히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도자 확충 등으로 선수들의 훈련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는 선수들의 안정적인 체육활동을 위하여 기업의 선수채용을 홍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