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덩이 제주동물테마파크, 찬반주민 진실공방 ‘평행선’
골칫덩이 제주동물테마파크, 찬반주민 진실공방 ‘평행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선흘2리 반대위 기자회견서 원희룡 지사 '겨냥'...추진위 성명 "반대측 진실 왜곡" 맞불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19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명그룹에 대한 고발에 나서라며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겨냥했다. ⓒ제주의소리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19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명그룹에 대한 고발에 나서라며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겨냥했다. ⓒ제주의소리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추진 여부를 두고 찬반 주민들이 맞불 기자회견 아흐레만에 다시 기자회견과 입장문을 통해 서로 다른 목소리를 냈다.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19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명그룹에 대한 고발에 나서라며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겨냥했다.

반대위는 “대명측은 지난 10일 수많은 거짓으로 얼룩진 조치계획서(이행계획서)를 제주도에 제출했다”며 “5월15일 마을총회 결과를 반대로 날조하고 람사르위원회에서 확보한 사업반대 입장마저 왜곡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6월 람사르위원회에 허위 조치결과를 보고한 대명을 고발하라는 청원을 제주도에 제출했다”며 “원 지사는 도정을 우롱한 대명을 26일까지 고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반대위는 또 “국가가 주민의 의사를 왜곡하고 마을공동체를 파괴하면 선흘2리도 제2의 강정이 될 수 있다”며 “마을에서 시작된 촛불이 제주도를 덮치는 횃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선흘2리 마을 발전을 위한 동물테마파크 추진위원회도 당초 이날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지만 이를 취소하고 대신 성명서로 입장을 밝혔다.

추진위는 “일부 반대 주민들로 구성된 반대대책위원회는 선흘2리 마을주민들에게 강압적인 횡포로 마을을 와해시키고 있다”며 “15일에는 소식지를 만들어 거짓된 정보를 사실인 냥 진실을 왜곡해서 비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마을이장은 정현철 씨임을 조천읍과 도청 자치행정국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는데 행정청의 공식입장을 부인하는 것도 모자라 마을직인을 자체 제작한 것은 무슨 작태냐”고 되물었다.

추진위는 이에 “향약에 위배돼 온갖 마을회의 규율을 무너뜨리려는 의도를 당장 중단하라”며 “주민간 분란을 야기 시키는 그간의 행동에 대하여 반성하고 모두가 화목해 질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힘써야 할 때라는 것을 깊이 주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5
동물원이웃 2019-12-20 18:29:36
동물원 들어서면 상권이 형성되고 주변 땅값이 오른다고 기대하는데요.
지금도 동물원 들어선다는 소문에 땅값은 도로 내려가요. 누가 동물원 앞에 집짓고 살고 싶겠어요. 주변 상권? 저긴 올인원 시설이에요. 동물원 옆에 식당이라고 안 가요. 맛있는데 찾아가지. 지금도 그 주변에 식당 장사 안되는데는 맛없고 비싸서 안가는 거에요. 동물원 들어서면 주변 시세 폭락하고 주민들만 피해봅니다. 함바집이랑 돌담공사 따기로 약속한 사람들만 득을 보죠. 말은 안해도 그게 누군지 알죠.
175.***.***.101

말이되니 2019-12-20 18:28:34
전세계 어느나라에 맹수들 풀어놓고 관광하는 사파리를 마을 길 하나건너에 만든다니?
대명 이것들은 자꾸 에버랜드를 지들이랑 비교하고 말도안되는 거짓말로 자꾸 제주도민 속이려하는데 에버랜드가 마을 길 건너편에 만들어 졌냐? 뭐라 사파리 앞에 마을이 있다고 뻥을 치질않나... 진짜 이것들은 양심도없는 사기꾼들이댜. 에버랜드 주변반경 몇키로까지가 삼성계열땅인지 좀 알고나서 거짓말을 해도 해라.
182.***.***.98

보는눈 2019-12-20 16:58:18
제주에 더이상 인위적 개발은 없어야 합니다
곳자왈 산림환경 자연 파괴를 후손들에게 물려줄껀가요
1시간거리 섬에서 뭔 도로확장 개설 필요하나요 당장 접으세요
허구헌날 상하수오수공사 제발 접으세요 짜증나요
각종 터파기굴착등 공사로 지하암반울려 지하수 숨골막혀 멀지않하아 물전쟁 코앞이라 봅니다
이섬에 좌르르르 무너지는게 너무넘처나 어떻케 하실껀가요 뭐 대책있나요 말해보세요들
39.***.***.161

진이 2019-12-20 15:59:06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도 동물원있어 여러 나라 동물들 구경가는데
가장 관광지로 핫한 우리나라 제주에 동물 테마파크 만들는게 뭔 그리 문제로 시비를 걸고 넘어지는지 당췌 이해가 안되네요,,,동물뤈 문제 있으면 허가시 보완 대책을 잘 요구해서 하면되지,,,그리고 동물원 들어오면 이지역일원의 상권이나 주민들이 혜택을 누리지 누가 이런걸 뺏어가나요,,,그리고 제주지역에 없는 동물들 ㅈ가져다 놓고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누리는 관광의 보람과 지역민이 함께 누리면 그리배가아픈지요,,,거울대공원에도 아프리카 코끼리도있고 사자도있는데 제주엔 왜 이런거 있으면 안되는지,,,서울시민은 바본가,,,,제주사람들 진짜 너무한다...
219.***.***.254

도민 2019-12-20 12:27:27
모든것이 공정하고 적법해야 한다.
동네 주민들 목소리 크다고 그들의 요구를 다 들어줄 필요 없다.
49.***.***.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