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와 제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이  제주에서 열리는 전기차엑스포 성공개최와 도내 전기버스 보급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일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와 제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이 제주에서 열리는 전기차엑스포 성공개최와 도내 전기버스 보급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제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제주에서 열리는 전기차엑스포 성공개최와 도내 전기버스 보급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탄소 없는 섬 제주를 추진하는 제주도는 전기차 보급 정책을 추진중이며, 11월 기준 1만8000여대의 전기차가 제주를 달리고 있다. 전국 전기차의 약 21%다.
 
전기버스도 지난해까지 105대가 도입돼 운영중이며, 올해 25대 추가 도입이 예정됐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전기차엑스포 성공개최와 도내 전기버스 보급 확대를 위해 공동협력키로 했다.
 
변민수 제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장은 “최근 버스를 이용하는 도민과 관광객들이 청정 전기버스를 원하는 만큼 적극적으로 전기버스 보급을 확대하는 등 제주를 전기버스 대중교통 보급 실증지역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전기차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은 “전기차엑스포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 참여하는 글로벌 엑스포, 전동화 이슈를 선도한다. 배기가스 없는 청정 전기버스 보급 확대와 전기버스 대중교통 실증 지역 조성을 위해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제7회 전기차엑스포는 ‘전동화(e-Mobility)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라’를 주제로 오는 4월29일부터 5월2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조직위는 지난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 온라인 사전등록을 개시했다. 사전 등록한 사람은 엑스포 입장료와 컨퍼런스 입장료를 각각 5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전기차엑스포 공식 렌터카와 호텔 등에서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