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수 "다문화 정책 싹 고칠 것..이민사회기본법 제정"
고병수 "다문화 정책 싹 고칠 것..이민사회기본법 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수 정의당 제주시갑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다문화가족 정책을 발표했다.
고병수 정의당 제주시갑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다문화가족 정책을 발표했다.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가 '이민사회기본법' 제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고병수 예비후보는 8일 오후 3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문화가족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회견에는 이주민인권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자스민 전 국회의원과 고은실 제주도의회 의원 등이 함께 했다.

고병수 예비후보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급증해 온 다문화가정은 30만 가구를 넘어서고 있지만 컨트롤타워가 없다"며 "다문화가족정책을 싹 뜯어 고치겠다"고 밝혔다.

고 후보는 "다문화가족지원법이 2008년 제정된 지 13년이 됐지만 결혼 이주여성의 극단적 선택,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따돌림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민과 이주민에 대한 정책적, 법적 정의조차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다. 국적법, 출입국관리법, 외국인고용법, 난민법 등 이민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들도 중구난방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 후보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민사회기본법을 제정하고, 이민정책 컨트롤타워를 세우겠다"며 "기본법은 법령별, 부처별로 나눠 있는 이민 관련 정책을 통합하고 전담 추진기관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고병수 정의당 제주시갑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다문화가족 정책을 발표했다.
고병수 정의당 제주시갑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다문화가족 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고 후보는 "기존 이주 초기 적응지원에만 맞춰져 있는 정책을 다양성 공존이라는 새로운 기조에 담아내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이민정책을 탈바꿈시키겠다"며 "비인격적 대우 속에서 참고사는 결혼이주여성이 없도록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 후보는 "영리목적의 국제결혼 중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할 경우 확실한 처벌이 뒤따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피해자에 대한 적절한 구제대책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주 여성 전문상담과 긴급보호를 위한 이주여성상담센터 지원 확대 △이주민 쉼터에 아이도 동반입소 가능하도록 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정 2세대 아이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보호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 보장 △다문화를 통한 문화다양성 확대 위원회 및 센터 설립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9
8 2020-01-09 17:04:55
そしてローマ字数字にも気をつけないといけませんね。
とりわけ、IX, Xi, IV, VIが隠れている単語を多用してますでしょう。
日本でも英語圏でも、アフリカでも、ローマ字表記できるところならどこでも。
そして朝鮮語のハングルとローマ字の字体の「類似性」を悪用してますよね?

知識の披露なんて、趣味ではないので止めますが、
結社員達が調子乗れば、あらゆる手段でネット上で開示しますので。
180.***.***.16

8 2020-01-09 16:55:05
그리고, 이런 미디어에서 지역주민들에 가장(仮装)하고 악 명제(匿名制)를 비밀리에
악용해 투고한 결사들이나, 그놈들의 부하사원, 더하면, 인공지능(AI)의 코멘트와 “좋아요” 혹은 “화내요 ” 크리크에는 속지안도록
주의 해야겠네요. (물론 모두 코멘트에 대해서는 아니에요.)

そうでしょ? 京畿道など、半島にお隠れの残念な罪深き結社員達。隠れても罪は消えない、ぬぐえない。
まぁ、ソウルなど都市部は実験の場として、しばらくは利用するつもりでしょうけどね。
だから、標準語や英語(ついで欧州主要語)は危険極まりない。よい思いさえ腐らすので。

特定の数字(2、5、7、9、11、13)がお嫌いでしょう?
英国、米国、アジア 、欧州共通だものね。 ( 「数字」自体、間接的攻撃の一手段だもんねぇ。)
180.***.***.16

8 2020-01-09 16:17:59
위에서 게재되고 있는 미디어의 사진을 확인해 보세요.

고 병수 성명의 “수”가 숨겨져있는데, “고벼”의 문자만 억지로(고의로) 찍히려고 촬영된 것 같네요.

왜냐면 “고병”글자는 고꾸로 읽으면 “병고”→病苦、病故 란 의미가 되어서요.

모두 뉴스미디어 (그리고 기업, 행정기관) 직업에서 종사하는 상층 결사들은 긴밀이 연결에서 완곡이 지역주민
들을 겅격하거나 하니까 종심하야겠군요.

경기도나 충청도 같은 본도지역은 서울, 인천, 수원처럼 일부 도시권는 제외하면
왜 그와 비슷한 국제화 정책에 대해서 소극적인가 일단 생각해 보면 손쉽게 이해할 수 있죠.
난민, 이민들을 받아들일 정책의 관에서도 국내에서 어디보다 빨리 실시할 이유는 명확한 거에요.
180.***.***.16

정종채 2020-01-09 07:28:09
사기및 결혼을 미끼로 한국남성 울리는
이주여성 바로 추방시키지마시고
형량을 최소3년이상 구속해주세요..

벌금도 최대로 올려주십시오.
14.***.***.66

자국민보다 다문화가 먼저냐.. 정의당도 아웃 2020-01-09 06:55:50
다문화에 미친 나라

자국 젊은이들은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스무살초반 어린 나이에 군대도 다녀오고
상사들 괴롭힘(?)도 겪으며 이 나라에서 태어나 이 나라를 위해 살아왔는데.....

어떤 지자체는 매매혼으로 동남아 그지랑 결혼하면 천만원씩 준다....
매매혼으로 태어난 아이는 어린이집 1순위.... 대출 금리 우대 예금 금리 우대 매매혼 아이는 대학도 특례입학....

매매혼 장인 장모까지 한국 데려와서 의보 혜택 받고.... 친정 가는데 비행기표 지원도 해줘...

자국 국민들은 돈이 없어 결혼도 못하고 애도 못 낳는데... 난민입네 들어와서 인정 받으면 4인 가족 138만원을 준다...


자국민들은 생활고에 세금에 허리가 휘는데,


외국인에게 환장한 미친 나라..
21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