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명 제주지방우정청장
이동명 제주지방우정청장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지나고 희망과 기회로 풍요를 가져온다는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우선 지난 한 해 제주 우정사업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도민 여러분과 우정가족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작년에도 그랬지만 올 해 우정사업도 그리 녹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외 경제여건이 불확실해 우정사업 전반에도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통상우편물 감소, 택배․금융의 경쟁 심화 등 경영여건도 계속 악화될 전망이다.

제주 우정사업에 종사하는 전 종사원은 올 해 역시 쉽지 않은 사업 환경을 극복하고 비용은 절감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 하는 데에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여 성과를 일궈내고 혁신하는 조직으로 발전 하고자 한다.

우편사업의 매출증대와 우편비용 절감에 개개인의 역량을 집결하고 스마트금융을 강화해 수익성을 증대시키고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또한, 4차 산업 혁명 등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조직역량을 구축하고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한 협력적 노사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행복과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안전문화 정착 및 공직기강 확립으로 청정 제주청을 만들어 나가겠다. 

2020년은 우리에게 또 다른 도전과 혁신의 한 해가 될 것이다.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 혼연일체가 돼 도민감동 우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하얀 쥐의 해인 2020년에도 모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바라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