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이경용 제주도의회 의원, 4.15총선 불출마
재선 이경용 제주도의회 의원, 4.15총선 불출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당장은 국회보다 제주도의회에서 더 많은 일 할 수 있다고 판단”
이경용 의원.ⓒ제주의소리
이경용 의원.ⓒ제주의소리

보수후보 단일화를 전제로 4.15총선 출마 가능성을 열어왔던 이경용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이 공직사퇴 시한(16) 이틀을 앞둬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경용 위원장은 1421대 국회의원 선거을 앞두고 도민들에게 드리는 말씀입장문을 내고 당장은 국회보다는 제주도의회에 있으면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고, 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불출마 결심 소식을 알렸다.

서귀포시 서홍대륜동을 지역구로 둔 이 위원장은 보수성향으로 분류되는 재선 의원이다. 2014년 지방선거 때 무소속을 출마해 당선된 뒤 새누리당에 입당했지만, 탄핵 정국에서 탈당했고, 2018년 지방선거 때 또 다시 무소속으로 당선됐다.

이 위원장은 서귀포는 얼마전 대한민국 최초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있는데 향후 서귀포시가 문화도시로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2공항 건설을 비롯해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복지시설 확장과 서귀포 도시기반시설 구축, 감귤을 비롯한 1차 산업 경쟁력확보, 6차산업 및 관광진흥 등 서귀포 경제활성화 및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내야하는 수많은 과제 해결을 위해서는 당장은 국회보다는 제주도의회에 있으면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고, 해야한다고 판단했다거 말했다.

정파나 이념이 아닌 순수한 주민 중심의 기본이 있어야 하고, 지금 서귀포지역에 필요한 것은 이 부분에 대한 책임있는 도의원의 모습이라 생각한다지역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켜가기 위해 지역에 더 충실한 책임있는 도의원의 길을 우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국회에 대해, 그리고 국회의원으로써의 길을 말씀해주고 조언해준 많은 도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산적한 서귀포의 현안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책임있는 정치인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의 재선 도전이 확실한 가운 보수진영에서는 자유한국당 김삼일 서귀포시당협위원장과 허용진 변호사, 무소속 강경필 전 의정부지검장 등이 보수후보단일화를 통한 11 대결 구도를 만들기 위해 물밑 접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임형문 전 제주도연합청년회장(자유한국당), 박예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연대총회 부총회장(국민새정당), 이석주 예수교장로회 생명나무교회 시무(국가혁명배당금당)이 예비후보로 등록,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7
도민 2020-01-14 12:55:28
이경용 도의원 훌륭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입장을 정리, 발표하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잘 준비하셔서 다음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14.***.***.67

소나이 총무 2020-01-14 16:29:10
신중한 결단 잘 내리셨습니다 서귀포에 산적한 문제들을 하나 하나 풀어 나가다 보면 국회 의사당이 보일껍니다
지금 까지 잘 하셨고 남은 임기 열심히 뛰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20.***.***.81

ㅎㅎ 2020-01-14 13:42:44
모아도 힘든판에 좋은결정^^공쟁이 걸지 않은거보난 큰그릇이ㆍ여~~
223.***.***.78

성산며느리 2020-01-15 08:48:11
왜 불출마냐? 출마해서 당당히 낙선하고 다음 기회를 봐야 정치인이지. 그만한 똥배짱 없이 뭘 정치하겠다고 주접을 떨어요? 제2}공항 밀어붙여야지. 서귀포 시민들이 제2공항 들어와서 좋을게 뭐가 있나? 건설업자들만 돈벌면 다냐? 국비낭비는 어쩌구? 쫓겨나는 서귀포시민들은 어쩌구? 소음피해 평생 입는 서귀포시민들은 뭐라? 귀껏 눈에는 안보염서?
223.***.***.112

선거만이 2020-01-14 13:22:47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
11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