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은 국회보다 제주도의회에서 더 많은 일 할 수 있다고 판단”

이경용 의원.ⓒ제주의소리
이경용 의원.ⓒ제주의소리

보수후보 단일화를 전제로 4.15총선 출마 가능성을 열어왔던 이경용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이 공직사퇴 시한(16일) 이틀을 앞둬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경용 위원장은 14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을 앞두고 도민들에게 드리는 말씀’ 입장문을 내고 “당장은 국회보다는 제주도의회에 있으면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고, 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불출마 결심 소식을 알렸다.

서귀포시 서홍․대륜동을 지역구로 둔 이 위원장은 보수성향으로 분류되는 재선 의원이다. 2014년 지방선거 때 무소속을 출마해 당선된 뒤 새누리당에 입당했지만, 탄핵 정국에서 탈당했고, 2018년 지방선거 때 또 다시 무소속으로 당선됐다.

이 위원장은 “서귀포는 얼마전 대한민국 최초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있는데 향후 서귀포시가 문화도시로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제2공항 건설을 비롯해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복지시설 확장과 서귀포 도시기반시설 구축, 감귤을 비롯한 1차 산업 경쟁력확보, 6차산업 및 관광진흥 등 서귀포 경제활성화 및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내야하는 수많은 과제 해결을 위해서는 당장은 국회보다는 제주도의회에 있으면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고, 해야한다고 판단했다”거 말했다.

또 “정파나 이념이 아닌 순수한 주민 중심의 기본이 있어야 하고, 지금 서귀포지역에 필요한 것은 이 부분에 대한 책임있는 도의원의 모습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켜가기 위해 지역에 더 충실한 책임있는 도의원의 길을 우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국회에 대해, 그리고 국회의원으로써의 길을 말씀해주고 조언해준 많은 도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산적한 서귀포의 현안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책임있는 정치인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의 재선 도전이 확실한 가운 보수진영에서는 자유한국당 김삼일 서귀포시당협위원장과 허용진 변호사, 무소속 강경필 전 의정부지검장 등이 보수후보단일화를 통한 1대1 대결 구도를 만들기 위해 물밑 접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임형문 전 제주도연합청년회장(자유한국당), 박예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연대총회 부총회장(국민새정당), 이석주 예수교장로회 생명나무교회 시무(국가혁명배당금당)이 예비후보로 등록,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