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한국은행 제주본부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혁신성장센터 입주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한국은행 제주본부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혁신성장센터 입주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은행 제주본부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혁신성장센터 입주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두 기관은 제주 기업 성장을 촉진하고,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도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협약 목적에 부합하는 기타 제반 사업 등을 협력키로 했다.
 
한국은행은 기업의 신용도, 담보, 신용보증서 여력 등에 따라 금융기관 대출금리에 추가 금리를 우대하는 ‘중소기업 지원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에 따라 혁신성장센터 내 입주기업은 한국은행 중소기업 지원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입주기업은 JDC가 발급한 추천서를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대출 심사에 필요한 업종 인증서, 특허증 등 각종 증빙서류를 대체할 수 있게 됐다.
 
김종욱 한국은행 제주본부장은 “상호 협력해 도내 유망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는 등 제주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제주혁신성장센터 입주기업을 위한 금융 지원 제도 마련을 뜻깊게 생각한다. 입주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 마련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