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송재호 위원장, 도민감동 경선하자”
박희수 “송재호 위원장, 도민감동 경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 1위 후보 있는데 전략공천? ..."전략공천되면 이해찬 길 따를 것"
박희수 예비후보
박희수 예비후보

오는 4.15 총선에서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가 중앙당을 향해 전략공천지역 결정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특히 박희수 후보는 전략공천 후보로 유력히 거론되는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도 문재인 대통령의 철학처럼 공정과 정의에 맞도록 '경선'하자고 제안했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시갑 선거구 '경선'을 요구했다.

박 후보는 전날 제주지역 언론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1위를 한 것에 대해 한껏 고무된 듯 했다.

박 후보는 "전략공천으로 인한 제주지역 3개 지역 총선에 미칠 파장을 심각하게 우려하는 도민들을 많이 만나봤다"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게 정중하게 요구한다. 제주시갑 지역의 전략공천을 백지화하고, 경선지역으로 발표해 주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박 후보는 또, "선거구 여론조사에서 전체 후보군 중 1위 이면서 지역 연고를 가진 후보를 객관적 기준없이 일방적으로 교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받아들이 수도 없는 일"이라며 "이는 제주시갑 지역주민이 동의할 수 없는 도민자존심의 문제이며, 더불어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에 어긋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박 후보는 "정의롭지 못한 지도자와 정치세력을 규탄하는 촛불혁명 속에 탄생한 문재인 정권의 철학과도 맞지 않는 패착"이라며 "전략지역 발표 당시 언급한 15곳의 전략공천지역 중 일부 지역은 경선지역으로 돌릴 수 있다는 발표를 굳게 믿고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제주도민은 불의에 대해 결코 물러서지 않는 저항의 역사를 갖고 있다"며 "변방의 섬이라는 이유로 중앙에서 일방적인 낙하산 공천은 도민들의 거센 저항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전략공천 후보자'로 거론되는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 대해서도 박 후보는 "도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선을 통해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의 철학에 맞는 공정과 정의를 실천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경선은 민주당을 살리고 민주주의를 살리는 길"이라고 경선을 촉구했다.

박 후보는 "정당하고 공정한 경선의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제주도와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몸바칠 각오가 돼 있다"고 피력하기도 했다.

'후보 공모가 배제돼 있다'는 질문에 박 후보는 "전략공천 지역은 후보 공모가 배제돼 있다"며 "그러나 앞으로 후보 공모가 여러 차례 나눠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앙당 지침에 따라 오는 29일 후보자 연수를 신청했고, 중앙당에서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불출마 선언한) 현역 강창일 의원께서도 원혜영 공천관리위원장에게 전략공천이 부당하다는 것을 전달했다고 들었다"며 "현직 국회의원의 의견이 대단히 중요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전해들었다"고 소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략공천이 강행되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 박 후보는 "이해찬 대표께서 지난 총선에서 정무적 판단에 의해 공천을 못받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적이 있다. 그 분께서는 무소속 간판을 달고 선거에 임해서 승리했고, 다시 복귀해서 대표까지 했다"고 소개했다. 

박 후보는 "저도 이해찬 대표의 길을 기억한다. 이해찬 대표의 정신을 이어 받아서 도민들의 뜻대로 걸어가겠다"며 전략공천 결정이 철회되지 않을 경우, 끝내 무소속 출마를 결행할 것임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4
도마뱀 2020-02-17 11:37:40
한 우물을 판다는 것은 확실한 신념이 있다는 논리가 되겠습니다.
보기 좋습니다!!
223.***.***.68

계란 2020-01-28 16:02:36
우나미한테 부텄당 창이리한테 붙었당 히룡이한테 붙었당 결국 낙동강 오리알
211.***.***.41

더러운 문재인 패거리들의~ 2020-01-24 12:15:13
박멸될수 있는 선거가 되기를~~~
223.***.***.118

뽕돌 2020-01-24 10:59:05
제주도민을 우습게 보지마시길바랍니다
인물됨됨이를 보고 택하지 파란깃발이라고 표를 주지는 않을겁니다
175.***.***.117

희수야~ 2020-01-23 19:22:26
제주시갑지역은 현역의원 불출마에다 후보자들 하나하나 다 그저그런 깍두기들갔고..
그나마 민주당 소속에 도의회의장까지 했던 경력으로 선거초반 타후보보다 이름이 좀 알려져서
그정도 지지율이 나온것갔고.. 것도 10프로.
오히려 정의당 고병수 후보가 앞으로 더 약진할 가능성 있을것으로 보이고
넌 파란조끼 던지고 무소속으로 나오면 바로 군소후보야..
5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