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전국의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를 선정하는 상이다.

제주들불축제는 2016~2017년 축제관광 부문 대상, 2018년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축제관광 부문 대상에 선정돼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20 제주들불축제는'들불, 소망을 품고 피어올라'를 주제로 내걸고 오는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주시 일원과 주행사장인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에서 펼쳐진다.

제주의 전통풍습인 들불놓기를 비롯해 제주신화, 목축문화, 불을 소재로 한 핵심콘텐츠와 프로그램 강화를 통한 들불축제의 정체성 확립, 들불축제의 새로운 상징물인 대형 파이어아트 전시 및 버닝, 관람객이 편리한 축제장 조성 등을 목표로 이뤄진다.

제주시 관계자는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 선정에 이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으로 제주들불축제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올해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글로벌 축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