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주대병원 방문해 “보건당국 비롯한 지자체․유관기관 공조 대책회의 추진 시급”

28일 제주대병원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는 여.야 구분 없이 지혜를 모아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비상체제로 돌입한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는 오영훈 국회의원. ⓒ제주의소리
28일 제주대병원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는 여.야 구분 없이 지혜를 모아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비상체제로 돌입한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는 오영훈 국회의원. ⓒ제주의소리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28일 ‘신종 감염병 대응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이 마련되어 있는 제주대학교 병원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 및 방역 강화와 설 연휴 기간 비상체제로 돌입한 의료진을 격려했다.

오영훈 위원장은 이날 제주대학교 병원을 방문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과거 사스와 메르스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총력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문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이 동행했다.

제주대학병원 측은 “제주지역에서도 우한폐렴 의심환자 신고가 들어오고 있고,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입원 및 치료 환자 외의 내방객들의 제주대병원 방문을 금지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의심 환자가 발생할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현재 ‘우한 폐렴’에 대한 데이터의 공유와 효율적인 감염병 관리를 위해 국제 공조에 나서고 있다. 감염병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했고, 전세기 투입(10억원)을 포함한 방역 대응 예산에 208억원을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하는 등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우한 폐렴에 대해 사실과 동떨어진 정보가 무분별하게 유포되는 사례를 모니터링하면서 사회혼란을 야기하는 ‘가짜뉴스’까지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오영훈 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는 여‧야 구분 없이 지혜를 모아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보건당국을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 등과 함께 조속한 대책회의 추진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 “설 연휴 국민이 대이동하는 기간에도 보건당국은 모든 국민께 확진자 이동경로를 수시로 알리며, 예방행동 안전 수칙을 지켜주길 당부했다”며 “공항과 항만 검역소는 제주도의 감염병 차단의 전초기지인 만큼 모자란 것보다 과한 것이 나을 정도로 더욱 철저하게 검역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학교병원은 신종감염병에 대응한 격리병상 9개를 확보하고 있으며, 17개까지 추가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