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선거구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가 30일 기자회견을 갖고, 범보수 대통합에 대한 무소속 강경필 예비후보에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서귀포시 선거구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가 30일 기자회견을 갖고, 범보수 대통합에 대한 무소속 강경필 예비후보에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가 범보수 후보 단일화에 대한 무소속 강경필 예비후보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30일 오전 10시30분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연 허 예비후보는 “언제 출범할지 모르는 통합신당을 기다리며 무소속 행보를 계속해 예비후보간 경쟁을 거친 다음에 경선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승리를 담보할 수 없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경선 후유증이 보수진영을 분열시켜 더불어민주당 정권 심판의 동력을 약화시키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자유한국당 포함을 전제로 한 통합신당이라면 지금 자유한국당에 입당해도 된다. 좌고우면할 이유가 없다”고 강 예비후보의 정당 입당을 요구했다.
 
허 예비후보는 “대다수 유권자들은 이번 선거에서 누가 후보가 되느냐보다 누구든 범보수 후보 단일화를 통해 민주당 후보와 싸우는 것에 관심이 있다. 자신만이 후보가 돼야 한다는 이기적인 생각이 아니라면 강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추가신청이 마무리되는 2월5일까지 조속히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소속 상태에서 조속한 범보수 단일화 의지가 있다면 강 예비후보가 제안하는 방식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전제하에 조속한 단일화에 응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생각해둔 단일화 방안이 없다면 중도적 입장에 있는 원로로 구성된 회의체를 구성해 회의 결과를 수용하는 방안이 있고, 강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뒤 서귀포 거주 자유한국당원 대상 여론조사 실시 방법도 제안한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번 제안에 대해 강 예비후보가 2월4일까지 납득할만한 답변을 하지 않는다면 보수대통합을 거부하는 것으로 받으들이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