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김영진 예비후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제주를 경제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가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특별지원 대책으로 1조원을 투입한다고 밝힌 것을 환영한다”며 “하지만, 9만여개 관광사업체와 중소상인, 영세자영업자들이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저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제주를 경제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대출상환기한 연장과 이자감면 ▲긴급운영자금 지원 ▲일정기간 부가가치세 환급 시행 ▲일자리 창출과 구인난 해소 대책 마련 ▲질병청정지역 유지의 긴급 시행 등을 촉구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정의 1조원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지원만으로는 제주경제의 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 정부차원의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제주 국회의원 3명은 표심을 얻기 위한 표몰이에 몰두하지 말고, 파산위기에 직면한 경제위기 극복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회의원 3명은 제주 경제비상사태에 대해 무관심과 무대응으로 제주도민들이 겪고 있는 경제재난 사태를 방관하면서 정치적 자기 밥그릇을 챙기기 위한 한심한 작태를 보이고 있어 혀를 내두르게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민주당은 최근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영입했다며 제주시 갑 전략공천을 기정사실화했다. 도민이 처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이나 대책은 안중에 없는 행태로, 경제 위기 극복을 염원하는 도민들에게 실망과 분노를 줬다”고 주장했다.
 
이어 “예약 취소율이 90%가 넘는 숙박업소가 속출하고, 연회장과 외식업, 전통시장, 상점가 등 비어있는 가게를 지키는 제주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 관광 관련 기업들의 근심과 고통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외국인 관광객 감소와 함께 내국인 관광객도 줄어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 문재인 정부와 제주도, 국회의원 3명은 제주 경제 재난 사태에 대해 보다 확실한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