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 발길이 끊기는 등 위기와 관련, 제주도관광협회가 위기 극복을 위해 관광업계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광협회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무사증 제주 입국 제도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제주 관광이 살 길은 청정지역 유지이고, 청정지역이 유지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공포가 사라지면서 막혔던 관광객 물꼬가 트일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제주 관광이 어렵다. 위축된 여행심리로 인해 제주 관광객 발길이 막힌 초유의 비상사태”라며 “관광 업계도 능동적인 자구의 노력이 필요하다. 제주 관광인에게 위기극복을 위한 당부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관광협회는 “청정 이미지 유지를 위해 각 사업장별 방역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또 위기상황으로 취소된 단체관광객 운영주체, 고객들과의 네트워크를 긴밀히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위기를 악용한 불건전한 상거래 행위자를 즉시 신고하고, 가짜뉴스 등은 곧바로 연락해 달라”며 “제주가 청정하다는 이미지를 이어가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차분하게 생활안전수칙을 지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