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
서귀포시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 서귀포시 지역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가 서귀포 청정 자원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웰니스 메카 조성을 공약했다.

허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서귀포 치유의 숲과 자연휴양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등 천혜의 자연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등 기술을 융복합해 개인 맞춤형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양·치유 마을을 조성해 새로운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관련 기업과 의료기관, 대학, 연구기관 등 협력체계를 구축해 천혜의 서귀포 자연을 토대로 개인별 심신 회복과 면역력 강화,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색푸드와 건강식품, 약용작물, 지하수, 청정 농수축산물 등을 활용한 건강·의약품을 개발하고, 한옥마을을 비롯한 휴양시설 조성 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민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 의료법 등 관련 법과 제도 정비를 통한 휴양·치유 마을 조성을 위한 데이터 구축과 모니터링,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서귀포를 건강·행복의 메카로 만들어 지속가능한 신성장 특화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예비후보는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기술 발달에 따른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웰니스가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관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