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최고위원 합류한 원희룡 "문재인 정권 막나가고 있다"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원희룡 제주지사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원희룡 제주지사 / 사진=제주도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으로 중앙 정치무대에 복귀했다.

미래통합당은 1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4.15 총선 체제를 가동한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최고위원' 자격으로 출범식에 참가했다. 

원 지사는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 당직자들 정말 반갑다"며 "어쩌면 고향으로 돌아온 것 같긴 하지만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기 때문에 여러 느낌이 든다"고 소회를 밝혔다.

원 지사는 "국민들이 나라를 정말 걱정하고 있다"며 "그런데도 문재인 정권이 대놓고 막나가는 것은 야당이 약해서 그렇다"고 진단했다. 

원 지사는 "야당이 미진한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부터 하나로 통합을 함으로써 국민들이 더 크게 마음을 모을 수 있는 물꼬를 텄다"며 "통합은 새로운 출발이고, 대한민국이 제대로 가기 위한 필요조건을 오늘 이뤘다"고 평가했다. 

원 지사는 "국민들은 과거의 야당 모습, 지금 야당의 국정운영에서 많은 실망을 했기 때문에 혹시나 과거로 돌아가거나 과거에 머무르는 그런 흐름이 되지 않을 지 걱정하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국민 눈높이에 맞고 이미 스쳐버린 과거 잣대가 아니라 앞으로 만들어야 할 미래 기준에 맞는 진정한 혁신이 돼야 나라를 바로 세우는 충분조건이 될 것이고, 미래통합당이 하나로 된 목적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원희룡 제주지사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원희룡 제주지사 / 사진=제주도 제공

원 지사는 "일선 현장에서 다양한 정치적 견해를 가진 국민의견을 들으며 느꼈던 민심의 내용을 새로운 미래통합당에 불어넣고, 행동으로 실현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대겠다"며 "앞으로 집권여당의 공격이 있겠지만 동지로서 국민의 뜻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자그마한 힘이나마 합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