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건설촉진 범도민연대는 19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공항은 제주 균형발전에 꼭 필요한 국책사업으로, 더이상 늦춰져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범도민연대는 "제2공항이 건설됨으로 동부 권역의 경제발전과 제주시에 집중돼 있는 인구밀도를 분산하고 제주시에 집중돼 있는 교통, 주차, 쓰레기, 교육, 주거 등의 문제를 서귀포시와 분산한다면 전체 도민들의 삶의 질도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주의 청년실업, 취업유학 등을 해결할 수 있고, 인구증가로 인한 교육정책의 다양한 방향성 향상, 읍면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권역의료센터 및 전문병원 건립 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범도민연대는 "제2공항 반대단체들의 조직적인 행동은 제주도 전체 도민들이 반대를 하고 있는 것처럼 언론에 보도되고 있고, 입지선정 이후 4년이라는 시간을 낭비해 성산지역의 경제상황은 아사 직전까지 오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반대하는 도민보다 찬성하는 도민이 월등히 많고 제2공항을 갈망한다는 목소리를 모으기 위해 범도민연대를 결성한다"며 "이제 침묵하지 말고, 정치인들의 정치싸움에 말려들지 말며, 제주의 경제적 부흥을 위해 목소리를 크게 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