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헌 "제주 제조기업전략육성위원회 설치"
구자헌 "제주 제조기업전략육성위원회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갑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
제주시 갑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구자헌 예비후보가 제주 제조기업전략육성위원회 설치를 통한 제조업 육성을 공약했다.

구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우리나라 경제 성장 중심에는 제조업이 있었지만, 제주는 제조업 불모지라고 할 수 있다. 제주 경제의 약 10%는 농어업이며, 70%는 서비스업이다. 건설 등을 제외해 제주 제조업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4%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이대로는 청년의 미래, 제주 경제의 미래도 장담할 수 없다.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제주형 제조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제주도정이 제조업 비율을 7% 정도로 올리기 위해 과제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제주형 제조업은 청정 헬스푸드, 지능형 관광콘텐츠, 스마트그리드, 화장품 등을 제주 주력 산업을 키우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구 예비후보는 “제조업 규모를 2배 이상 키워야 하는 어려운 과제다. 기업의 창의적 기술과 아이디어에 자본, 인재, 기술, 장비 인프라, 행정, 제도적 구조를 갖춰야 한다”며 “기업과 국회, 도정, 제주도의회,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제주 제조기업전략육성위원회를 설치해 전략적으로 제주형 제조업을 키워야 한다”고 공약했다.
 
구 예비후보는 “국회에 가면 제주형 제조업에 걸림돌이 되는 과도한 규제를 혁신하겠다. 기술개발과 장비 활용 부담을 덜고,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경제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업은 물론 도정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이대로 2020-02-19 18:54:54
구자헌님, 생각하는 것을 보니 구시대적인 인물이네요. 아니면 법조계만 있으면서 살아온 삶이
웰빙이어서 그런가요. 나이는 젊으나 생각은 70년대~90년대시절 입니까.
경제.산업의 트랜드도 제대로 읽지 못하면서 뭘 하겠다는 것입니까. 모르면 똑똑한 참모를 두던가요.
제주는 해방후 80년이 다 되어 가는 데, 왜 변변한 제조업이 없을 까요? 생각해 보세요.
제주는 현 싯점에서 제조업을 육성해야 할까요?
무슨 제조업을 구상하고 있습니까?
반도체.자동차.조선.기계.화학.밧데리 등등 어떤 제조업이 제주특성에 맞을 까요.
최근 10년간 제주 이전 제조기업 세금만 빼먹고
도산한 기업 많습니다. 왜 도산했을 까요.
제주가 잘할 수 있고, 경쟁력 있는 분야를 키워 야지요.
180.***.***.18

사쿠라핑크당 2020-02-19 17:50:52
사쿠라핑크당으로 집결.....ㅋㅋ
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