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레오서 원희룡 미래통합당 합류 혹평에 원 지사 페이스북서 '훈수 고맙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원희룡 제주지사의 미래통합당 합류에 혹평을 한 가운데 원희룡 제주지사가 "야당이 분열하고 지리멸렬하면 정권이 더 오만해질까봐 야당통합에 나서게 됐다"고 맞받았다.

유시민 이사장은 18일 노무현재단 공식 유튜브채널 '알릴레오'에서 원희룡 지사의 미래통합당 합류에 대해 '왜 그랬어'라고 물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원 지사는 선거운동 내내 그 당에 다시 안간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은 보수정당으로서의 개혁과 쇄신을 외면했다며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당선됐다"며 "지금 아무 개혁도 쇄신도 안하느데 이름만 바뀐 정당에 도민과의 약속을 내팽겨치고 간 것"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시민 이사장께서 저의 미래통합당 참여에 대해 '왜 그랬어'라고 물어보고 싶다고 했다"며 "왜 그랬는지 다시 알려드린다. 정권이 운동권식 아집에 사로잡혀 나라를 제멋대로 망치는 것을 그대로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라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나라 걱정에 분노하는 민심을 받드는 것"이라며 "야당이 분열하고, 지리멸렬하면 정권이 더 오만해질까봐 야당통합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야당이 개혁도 쇄신도 안했다는 지적은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그렇기 때문에 제가 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것이다. 저와 제주도에 대해 걱정해주시는 훈수는 고맙다"고 마쳤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