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주 관광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시도관광협회 회장단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의소리
제주관광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주 관광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시도관광협회 회장단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의소리

진정될 것으로 보이던 코로나19가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며 제주관광 산업위기가 심화 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20일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국시도관광협회 회장단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부동석 제주관광협회장과 부회장단이 참석해 전국 관광피해 상황파악과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제주관광 침체가 계속되면 한국관광 전체가 흔들릴 수 있다. 제주 관광시장을 회복시키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이에 따라 제주관광협회는 △청정 제주 이미지 유지·홍보, 마케팅 강화 △수학여행 등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확대 △할인 이벤트 등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중앙회는 △봄철 수학여행 정상 진행 △공공부문 단체행사 정상 진행 △문체부 주관 ‘여행주간’ 행사 정상 진행 등 대정부 건의를 추진하며, 전국 관광협회는 △관광사업체 방역활동 강화 △지자체별 각종 행사·축제 정상개최 촉구 △국내 관광 붐 조성 등을 진행한다.

협의회 관계자는 “코로나19 불안감을 조성하는 보도 자제가 필요하다”며 “국내 관광이 위축되지 않도록 관광협회 차원에서 사업체 방역 강화와 국내 마케팅 강화 등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