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하나은행은 카본프리아일랜드(CFI) 2030 비전 달성을 위해 제주도 전기차 보급 확대정책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고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제주도민을 위한 전기차 구입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홍보,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종합서비스 공동개발 및 이벤트, 전기차 오토 비즈니스 공동개발, ㈜하나은행 제주영업본부 업무용 및 임직원 차량의 전기차 전환 등을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주도민 전용 전기자동차 신차 구입시 저리 금융상품인 '하나은행 EV 1Q 오토론'을 출시했다. 최저 연 2.996%를 적용하며, 하나카드 결제금액의 1.2%를 돌려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제주도 전기차(신차) 구입 예정인 제주도민이며,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적재량 5.0톤 이하)인 경우, 1대당 최대 6000만원까지 도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가 원활하고 신속하게 부품 조달 및 수리할 수 있는 오토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하나은행 제주영업본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용 차량과 임직원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은 “(주)하나은행(지역대표 문상도)과의 협약을 계기로 제주도와 ㈜하나은행은 제주도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정책에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공동 협력할 수 있는 사항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