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앞두고 선제 공격?…부상일 “말이 안되는 소리” 반박

제주시 을 미래통합당 김효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 상대인 부상일 예비후보가 출마 경력을 '2번'이라고 허위 기재해 공천 심사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김효 예비후보가 당내 경쟁 상대인 부상일 예비후보를 향해 "경력을 누락해 공천심사를 받았다"며 후보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 예비후보는 3일 오전 11시 미래통합당 제주도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경력 논란이 더 이상 만인의 웃음거리가 되지 않길 원한다”며 부상일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부상일 예비후보가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출마경력과 관련해 실제 ‘3번’인데, ‘2번’이라고 거짓 보고해 공천심사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부 예비후보는 한나라당 당적으로 18대 총선에 첫 출마했다. 19대 총선에서는 새누리당 당적으로 공천을 받았지만, 아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불거지면서 박탈당했다. 20대 총선에서는 새누리당 당적으로 출마했지만, 당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에 패배했다. 
 
김 예비후보는 “부 예비후보는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서 제18~20대 총선까지 총 3번 공천을 받고 출마했다. 19대 총선에서는 불미스러운 일로 후보 자격을 박탈당했다. 이로 인해 당시 새누리당은 제주시을 선거구에 후보를 내지 못했다”고 저격했다.
 
이어 “그럼에도 부 예비후보는 출마경력을 2번이라고 보고해 공천심사를 받았다. 부 예비후보는 스스로 3전4기라고 표현하면서 3번의 출마를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출마 경력을 ‘2번’이라고 기재해 심사를 받았다면 당과 도민을 기만한 행위”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부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제주도당위원장까지 맡았지만, 당이 어려웠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시국 당시 집단 탈당한 한 사람이며, 불임정당이라고 비난했던 장본인”이라며 “지난해 12월 자유한국당으로 복당하면서 이에 대한 해명도 없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잘못된 판단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공정심사를 재요청하겠다. 부 예비후보의 출마경력이 더 이상 웃음거리가 되지 않길 원한다. 부 예비후보에게 후보 사퇴를 정중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부 예비후보는 도덕성을 상실했으며, 세 번에 걸쳐 도민들로부터 외면받았다. 자격이 없다. 문재인정권의 오만함과 무능력, 국정 실패를 심판하는 장이다. 국가의 미래를 위해 어느때보다 중요한 선거다. 야당으로서 도덕성을 갖춘 후보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공천 면접심사를 받을 때 심사위원이 부 예비에게 ‘2번 출마’에 대해 질의를 했다. 면접심사가 끝난 뒤 중앙당에 사실 확인요청서도 보냈다. 아직 공식답변은 받지 못했지만, 중앙당으로부터 구두상, 문자메시지로 부 예비후보가 18대, 20대 총선에 출마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부상일 예비후보는 [제주의소리]와 전화에서 “말이 안 되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부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에 공천을 신청하면서 출마경력에 ‘3번’이라고 썼고, 19대 총선 당시 아내 일에 대한 소명서도 작성해 제출했다. 한나라당, 새누리당 당적으로만 공천을 받았고, 중앙당이 관련 내용을 다 가지고 있다. 출마경력을 숨기는 게 가능한가”라고 반문하기까지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