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코로나 109 확산 방지와 청정지역 위치 정보를 안내하는 '제주 코로나 19 안심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청정지역 위치 정보를 안내하는 '제주 코로나19 안심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청정지역 위치 정보를 안내하는 ‘제주 코로나19 안심존’ 지도서비스(https://gis.jeju.go.kr/crn/index.do)를 5일부터 본격 제공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지도서비스는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장소 등에 대한 방역 정보를 한 눈에 볼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제주 코로나19 안심존’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주도가 방역소독을 실시한 시설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주소와 명칭(상호)를 입력하면 지도검색, 현황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주지역 확진자가 거쳐 간 시설뿐만 아니라 방역소독이 실시된 다중이용시설에는 시설주가 희망하는 경우 ‘청정제주 클린존’ 인증마크가 부착된다. 

제주도는 방역소독이 완료된 시설에 대한 정보(주소, 소독일, 소독주기 등)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시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청정한 곳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국민안심병원 등 진료시설의 위치 정보와 전화번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도민과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시설, 복지시설, 문화관광체육시설, 생활편의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 소독 정보도 담겼다. 

향후 제주도는 ‘청정존’ 지정 대상을 소상공인 업체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위기를 도민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극복해 나가기 위해 안전제주·청정제주 이미지를 확산하면서 나눔과 배려의 만덕 정신을 계승하는 '만덕정신 인증마크제'도 도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