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논평을 내고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제주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정치적으로 접근하지 마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원 지사는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경북지역의 입도를 막겠다는 지역 배척 정책으로 국민들의 지탄을 받은 후, 자신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을 덮기 위해 대구·경북지역에서 오는 여행객들이 제주도에서 일주일을 체류하면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해 준다는 정책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온 국민이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선제 방역이 필요한 시점에서 전혀 맞지 않고, 단지 자신의 과오를 덮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고 혹평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현재 정부 보건당국의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의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국민이 총력 대응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원 지사는 진단장비·의료장비 등 방역에 필요한 자원을 정치적 도구로만 생각하며 비효율적으로 소모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가 진정으로 제주도민을 위한다면 하루속히 방역자원 낭비를 줄이고, 제주도민의 안전을 위해 효율적인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