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국회의원.

제21대 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할 예정인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는 “동광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삼다자동차운전전문학원 강경철 원장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만나 코로나19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이 전문적 교육을 담당함에도 불구하고 교육 기관으로 인정받지 못한 점, 전문 교육기관의 학원, 자영업자 임에도 자영업으로서 어떠한 지원도 받을 수 없다는 점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휴원 권고로 생계형으로 운영되는 학원과 교습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 업종에 학원과 교습소를 추가하기로 했다. 그러나 지원 업종에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은 포함되지 못했다.

오 예비후보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은 엄연한 학원으로서 평생 교육 진흥에 이바지하는 자영업자임에도 자영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면서 “운전면허 학원은 운전자의 안전과 밀접하게 연계된 특성상 온라인 강의로만 대체할 수 없다는 점과 제주도 내 안전한 운전 환경,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에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어 반드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예비후보는 “도내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을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거나, 면세유를 지급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