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진종필 제주시 체육진흥과 주무관
 
“저는 몸이 좀 불편한 사람인데 저도 체육관을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어떤 건가요?”
 
근래에 적지 않은 민원인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 문의 내용이다. 일반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과 더불어 최근 심심치 않게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에 관한 문의가 많다.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층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를 통해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을 도모함으로써 스포츠 복지사회를 구현하고자 시행되는 제도로, 2019년 시범 사업을 거쳐 올해 2020년에 본격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저소득층 중 만12세부터 만49세까지의 장애인 본인을 대상으로 접수가 이루어진다.
진종필 주무관.
진종필 주무관.

사업신청 방법은 3.23.(월)부터 4.12.(일)까지 21일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4.10.(금)까지 주민등록상 관할 읍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사업 지원 대상자를 선정,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 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보다 많은 대상자들이 혜택을 누리어 스포츠 복지도시 제주시를 구현하기 위하여 본 사업이 밑거름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